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맛집&요리

[먹으면서 힐링하기]#14. 비오는 날엔 순대국/인계동 담소사골순대/순대국 모둠순대/메뉴

by 렁으니 2017. 7. 27.

[먹으면서 힐링하기]#14. 비오는 날엔 순대국/인계동 담소사골순대



아... 장마다.
너무 습하고 불쾌지수 짱짱 높다.

어제는 일도 많이해서 너무 지쳐있었다.
이럴땐 순대국이 생각난다. ㅋㅋㅋㅋㅋㅋ 너무 아재느낌 나나요. 
그래도 비올때랑 힘들때는 순대국이 정답이다. 타쏘리랑 일하구 지쳐서 순대국을 먹고 있으니까 감회가 새롭다. 
9년 전에 처음 만나고 시간이 흘러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를 졸업하고 둘다 일을 하고 순대국도 먹고 ㅋㅋㅋㅋ 뭔가 횡설수설하다. ㅋㅋㅋㅋㅋ 
무튼 세월이 많이 흘렀다는걸 새삼 느꼈다.


장마도 시작이고 이제 태풍도 온다고 하니 한동안은 계속 습한 날씨일 거 같다. ㅠㅡㅜ 넘 싫다....



순대국을 먹기전에 너무 지쳐 스벅에서 리코타멜팅치즈케이크를 먹었다. ㅋㅋㅋㅋ
몬가 당충전이 필요했는데 정말 정신없이 먹은거 같다. ㅋㅋㅋㅋ 어느새 사라진 케이크 ㅠㅠㅠ 안뇽......

오늘은 스벅에 모기가 있었다. ㅋㅋㅋㅋㅋ 하하하 비가 오니까 모기들두 매장 안으로 들어오는거 같다.
나 모기 엄청 잘물리는데 ㅋㅋㅋ 한방 물린거같다.
ㅠㅠㅜ 진짜 모기에 물리니까 진짜 여름이 시작된거 같다. 사무실에도 모기가 엄청 많아질텐데 올해두 에프킬라 리퀴드 어딧나 찾아봐야겠다.

타쏘리를 기다리면서 뭘 먹을지 고민했다. 비도 

오구 얼큰한 등촌샤브샤브가 먹고 싶었지만 너무 배부르게 먹고싶지가 않았다.
다시 고민하다가 아하 순대국 비오는 날엔 순대꾸욱~ 이 생각났다. ㅋㅋㅋㅋㅋ 굿굿

그래서 오늘 간 곳은 인계동에 담소사골순대다!!!
여긴 순대국인데 우사골 육수에 순대랑 소고기가 들어간다. 맛도 깔끔하고 국물도 맛있고 순대도 맛있다.



위치는 인계동 나혜석거리 쪽에 있다. 앞에 주차장도 있어 주차 가능하다.
오늘두 식당에 가서 허겁지겁 들어가 폭풍흡입 하느라 가게사진을 못찍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게 사진은 다른 블로그에도 많을거예요^^ 체인점이라 가게 인테리어는 다 똑같을 거다. ㅋㅋㅋ

대신 오늘은 메뉴판을 제대로 찍어왔다!!!




이십끼형 표정 넘 멋지당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뭐든 다먹을기세네요^^ ㅋㅋㅋㅋㅋㅋ 유민상 여기 가게 모델로 잘어울리는거 같다.

이제 순대국 등장합니다!!!! 순대국집두 그렇구 국밥집에 오면 주문하면 바로 나오는 스피드가 너무 좋다. 굿굿 배고플땐 역시 국밥이 짱이다!!




우리가 시킨 메뉴는 우사골 우순대국이다.
우사골 우순대는 소고기육수에 순대랑 장조림 고기같이 고기가 쭉쭉 찢어져서 나온다.
그래서 순대국먹는거 같지 않고 사골에 순대를 빠뜨려 먹는 느낌이다. 아주 그냥 국물이 끝내준다. 캬~~




가까이에서 보면 이렇게 국물안에 가득한 고기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보글보글 넘 맛있어 보이는게 다음에는 동영상을 찍어야 할거 같다. ㅋㅋㅋㅋ 배고플때 가끔 짜글이 영상을 보듯이 ㅋㅋㅋ 보글보글 순대국 영상도 필요하다 ㅠㅡㅠ

진짜 2년전에 취직하기 전만 해도 순대국을 먹지 않았는데 취직하구 순대국을 먹어보고 이렇게 순대국에 푹빠질줄은 몰랐다. ㅋㅋㅋㅋㅋㅋ 순대국 말고도 국밥집도 자주간다. ㅋㅋㅋㅋ




국밥 안에 건더기를 들어보았다. 오오오 다 고기랑 순대다. 넘나 푸짐해서 좋다.

순대국을 시키면서 추가메뉴로 모둠순대를 시켰다. 
그냥 모둠순대만 단품으로 시키면 13800원인데 
순대국을 시키고 추가메뉴로 시키면 6900원에 푸짐한 모둠순대를 먹을 수 있다!!!! 그래서 우린 모둠순대도 고고!!


 


헉... 모둠순대가 나왔는데.... ㅋㅋㅋㅋ 사진이 엄청 흔들렸다....ㅋㅋㅋㅋㅋㅋ

술한잔두 마시지 않았는데 정말 놀라운 실력이다. ㅋㅋㅋ 다시 찍었는데 두 번째 사진은 잘 나온거 같다. 히힛

백순대 찰순대 야채순대 선지가 많이 든 순대가 골고루 들어있다. 나란히 놓여있는 모습이 넘 예쁘다. ㅋㅋㅋ
이렇게 골고루 한접시가 나오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다.. ㅋㅋㅋㅋㅋㄷㄷㄷㄷ
둘이서 순대국이랑 다 모둠순대를 다 먹었더니 배가 터질거 같은 느낌이다. 하지만 모둠순대가 넘나 맛있어서 포기할 수가 없었다. ㅠㅠ 엉엉
그래두 결국은 다먹으니까 우린 참 대단하다. ㅋㅋㅋㅋㅋ




이렇게 깔끔했던 순대국 한상차림이 이렇게 변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알차게 먹었다.
이건 발우공양인가..ㅋㅋㅋㅋㅋ 깔끔하게 클리어 했다. 오늘도 뿌듯뿌듯^^
맨 앞에 배부르게 먹고싶지 않아 샤브샤브 대신 순대국 먹는다고 그랬는데..ㅋㅋ 순대국을 정말 배터지게 먹었다.

배고프고 기운딸릴때 우사골 순대국 추천한다!! 특히 순대국에 들어있는 돼지 부속들 잘 못먹는 사람들은 소고기랑 순대만 들어있어서 깔끔하고 먹기 좋다!! 강추강추~

모두 맛저하세요~~



---------------------------------- + 쁠러스 글 ----------------------------------------------------


블로그를 한참 쉬다가 다시 시작한다.
글을 작성하다가 비공개로 남겨두 이 포스팅으로 다시 시작하려 하는데
간만에 순대국 먹은 글을 보니까 추억이 새록새록하다.
이런 맛에 블로그 하나보다. 깔깔깔
아직도 내가 쓴 글을 보는건 넘나 오글거리고 어색하다. ㅋㅋㅋㅋㅋㅋ
초딩때 쓴 그림일기 보는 느낌이다. 내 글의 수준이 그런가.... 하핫

무튼 다시 열심히 포스팅 시작하려 한다!!
그리고
순대국 넘나 먹구싶다. ㅠㅠㅠ
담소사골순대는 포장해서 집에서 가스버너 켜놓구 끓이면서 먹어두 맛있다. 양도 엄청 푸짐하다. 키키키 강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