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맛집&요리

[먹으면서 힐링하기]#13. 수원 세류동 짱맛난 떡볶이집 - 손칼국수/칼국수 집이지만 떡볶이도 맛있다.

by 렁으니 2017. 7. 1.

[먹으면서 힐링하기]#13. 수원 세류동 짱맛난 떡볶이집 - 손칼국수/칼국수 집이지만 떡볶이도 맛있다.


오늘은 점심을 혼자 먹었다.
실은 점심을 혼자 먹을 걸 아침부터 알고 있었다.
그래서 아침부터 점심메뉴를 미리 정해 놓았다.
몬가 뭘 먹을지 정해놓으면 맘도 편하고 좀있다 먹을 생각하면 행복하고 힘이 난다!!ㅋㅋㅋㅋㅋ
진짜 나는 변태인가보다 ㅋㅋ 먹을것만 생각하면 행복하다.

그렇게 오늘 아침부터 정해놓은 나의 점심메뉴는 떡볶이이다.
요즘 내가 꽂힌 떡볶이 가게가 있는데 이번주에만 두번째 간다. ㅋㅋㅋ 요즘엔 여기 떡볶이가 제일 맛있다. 여기 떡볶이의 매력은 집떡볶이같은 매력??이다.ㅋㅋㅋㅋ

위치는 세류3동 어울림아파트 상가건물에 있다. 세류동 수원천 바로 옆에 있는 아파트이고 세류동 하나로마트 옆에 있다. 지도고고!! 위치는 길가라 찾기 어렵지 않다!!



ㅋㅋㅋㅋㅋㅋ 가게이름은 손칼국수이다. 솔직히 여기 가게 엄청 작다. 테이블이 3개밖에 없다. 내가 여기 떡볶이를 안먹어봤으면 그냥 지나치는 가게였을거 같다.
근데 난 여기 떡볶이를 먹어봤고 여기 떡볶이 정말 맛있는걸 알았고 이번주만 두번째 가고있다. ㅋㅋㅋㅋ
여기 떡볶이에 홀딱 빠져버렸나부다 ㅋㅋ


메뉴도 찍었다. ㅋㅋㅋㅋ 정말 오랜만에 메뉴를 찍은거 같다. 
사장님이 요리하시느라 바쁘시길래 빨리 한장 찍었다.ㅋㅋ 정말 웃긴게 포스팅이 60개가 넘었는데 아직도 메뉴찍는건 부끄럽다.ㅋㅋㅋㅋ 언제쯤 안부끄러워질까 ㅋㅋ 그래두 오늘은 큼직하게 잘 찍은거 같아서 뿌듯하다!! 잘보이쥬??
두둥두둥!!! 메뉴를 보면 볶음떡볶이가 맨 앞에 있다!! 볶. 음. 떡. 볶. 이!!!!ㅋㅋㅋㅋㅋ 가게이름도 손칼국수인데 떡볶이가 맨 앞이다.ㅋㅋㅋ 메뉴를 보면 칼국수 종류도 다양하다. 여름이라 콩국수도 하고 냉면도 한다. 조그만 티비가 있어서 그거보면서 밥먹을 수 있고 물과 커피는 셀프다. 오옹오 다음에는 제육볶음도 먹어봐야겠다!! ㅋㅋㅋ 

왜 자꾸 칼국수집에서 메인메뉴인 칼국수는 안먹고 다른 메뉴만 먹는걸까..ㅋㅋ 나도 참 이상하다.

여기서 중요한건 볶음떡볶이는 2인 이상만 판다는 것이다. 
메뉴에 잘 안보이는데 볶음떡볶이 5000원 옆에 2인이라고 써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 떡볶이를 시키면 2인분이 나온다. 실은 나는 이 사실을 알고 갔고..ㅋㅋㅋㅋ 당당하게 2인분을 시켰다!!ㅋㅋㅋ 당근 먹을수 있으니까~


떡볶이를 주문하면 그때 바로 조리를 시작해서 후다닥 볶아서 나온다. 떡볶이를 보면 왜 볶음 떡볶인줄 알 것이다.
떡볶이를 기다리면서 컵 한방 찍었다. 물은 셀프니까 내가 가져왔다. 문 바로 옆에 앉았다. 가게가 좁아서 3테이블 밖에 없는데 그중에 나는 이자리가 좋다.


두둥!! 드디어 볶음떡볶이가 나왔다. 떡이랑 어묵 파듬뿍이랑 양파조금이 재료의 전부이다.
난 먹으면서 많은 느낌은 없었는데 양이 적은건 아닌가보당 ㅋㅋㅋ 다른 사람들이 사진보고 양이 많다고 했다.^^ 음 난 몰랐네~~


이쪽 저쪽 먹지는 않고 사진부터 열심히 찍었다.ㅋㅋㅋㅋ 언니들한테 보여주고 싶었고 블로그 포스팅도 하고싶어서 열심히 찍었다. ㅋㅋㅋㅋ
여기는 고추가루가 많아서 매력있고 고추가루가 많아서 낄까봐 부담되기도 한다.
이럴땐 떡볶이가 이에 닿지 않게 한입에 쏙 넣고 어금니로 씹으면 덜낀다. ㅋㅋㅋㅋ 고추가루 많은 떡볶이는 베어먹으면 이빨에 고추가루가 엄청 낄거다. ㅋㅋㅋ 생활의 꿀팁???

여기 떡볶이는 고추장보다는 고추가루랑 간장으로 맛을 낸 느낌이 든다. 그리고 맛잇게 매콤한 맛이 난다.
사장님이 말씀하신 맛의 비결은 땡초가루라고 한다. 처음엔 땡초가루가 뭔지 몰라서 캡사이신인가 했는데 그게 아니라 부산지역에서는 청양고추가루를 땡초가루라고 한다고 하셨다.
매운 떡볶이를 원하면 땡초가루를 더 넣어 주신다고 한다. ㅋㅋㅋㅋ 담엔 좀 더 맵게 먹어도 맛있을거 같다. ㅋㅋㅋ 땡초가루 더 넣어달라 해야지!!!


2인분을 1인분처럼 맛나게 먹고있으니까 사장님이 남은 소스에 밥을 비벼먹으라는 꿀팁을 주셨다!!! 
그리고 밥 한숟가락을 서비스로 주셨다 ㅠㅠㅠ 엉엉 나 뭐든 주면 다먹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밥을 슥슥 비벼먹는데 정말 밥도둑이다!!ㅋㅋㅋㅋ 나 방금 떡볶이 2인분 먹은거 맞나요....ㅋㅋㅋㅋㅋㅋ 여기다가 밥까지 먹었다. 
내배... 이번 여름엔 비키니를 입고 싶었는데.. 어쩔수 없다. 내일부터 다이어트다!!ㅋㅋㅋㅋㅋㅋ 오늘은 글럿어..... ㅋㅋ
이런 말도 있다.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다!!!ㅋㅋㅋㅋ

 
진짜 내가 봐도 참 잘먹은거 같다. ㅋㅋㅋㅋ 하나두 안남기구 다먹었다!! 다들 나처럼 먹으면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사라질 것이다. ㅋㅋㅋ
만약 내가 왕이었다면 수라간 나인들은 맨날 굶었을 것이다.....^^

아~~~~~~~ 잘머것당 ㅋㅋㅋ
역시 오늘 아침부터 고른 떡볶이는 정말 굿굿 초이스였다.
음~~~ 조탕조탕 넘나조아 이게바로 행복인거같다.
먹고 먹고 먹으면 기쁘지 아니한가ㅋㅋㅋㅋㅋㅋㅋ 이런 말 왠지 있을거같다.

먹고 기분좋아서 바로 길 건너편에 있는 GS25 편의점에 가서 간만에 무민 초코우유를 마셨다. 두구두구두구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아아.......^^ 지렁이가 나왔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운은 다했나보다......... 여기까지가 끝인가보오.................
역시 이제 진짜 안살거야!!!!!!

흐흐흐흐 오늘 저녁에 타쏘리를 만난다. 또 맛난거 먹겠찌??? 야호~~~~~~~ 이번주도 불금보내야겠다. 다들 불금불금 되세요!!! 이만 총총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