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공부 중

#19.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3회 고급 후기 - 95점 맞았어요~/오산궐동 중평떡/시험시간/준비물/정답발표/성적발표

by 렁으니 2019. 5. 25.


#19.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3회 고급 후기 - 95점 맞았어요~


오늘은 아침 일찍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보고왔다. 

아침 일찍은 아니지만 저는 버스를 타고 갔으니까 6시에 일어나서 부지런히 움직였다. ㅎㅎㅎㅎ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고사장마다 정해진 정원이 있어서 
원하는 고사장에 접수하려면 빨리 접수를 해야한다!!
큐넷에서 접수하는 자격증 시험과 같아요 ㅎㅎㅎ 

나는 수원에서 시험을 보고 싶었지만 ㅠㅠㅠ 고사장이 꽉차서 ㅎㅎㅎ
오산시에 있는 오산정보고등학교에 가서 시험을 보고 왔다!!! 

다행히 버스가 한방이라 시간은 걸려도 편하게 보고왔다~
원하는 고사장이 있다면 접수 기간을 확인하고 빨리 접수해야해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아침 일찍 일어나 부지런히 준비했다.

그런데 저 버스 잘못내렸어요.......................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정말 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이 토요일 아침인데 시험을 봐서 그런지 버스 안에 학생들이 엄청 많았다..
아 주말인데 다들 시험보러 가는 거구나 생각하고
사람들 많이 내리는 곳에서 내려야지 생각하고 맘 편하게 한국사 책을 보고 있었다!!
그리고 학생들이 우르르 내리길래 같이 내렸는데
오산정보고가 아니라 오산중학교..가.. 나왔다.ㅋㅋㅋ
오늘 오산중학교에서 오늘 어떤 행사를 하나보다ㅎㅎㅎㅎㅎㅎ 다들 중학교 운동장으로.... ㅎㅎㅎㅎ
여기는 오산중학교, 오산고등학교, 오산정보고등학교, 오산대학교까지 다 같이 붙어있어서 엄청 넓어요 ㅋㅋㅋㅋㅋ
아... 음 저 언덕 꼭대기에 오산정보고가 보이는데 가도가도 학교는 안나오고 멀리 학교가 보이기만 했다 ㅠㅠㅠㅠ 



저기 맨 위에 있는 오산정보고 어떻게 가나요 ㅋㅋㅋㅋ
그래서 저기 사이에 있는 산으로 가는 길도 갔다가
아닌거 같아서 내려오고 뱅글뱅글 돌다가 결국 지도켜고 찾아갔다 ㅎㅎㅎ
시험보러 갈땐 꼭꼭 고사장 위치를 확실하게 확인하세요!!
정말 오늘은 또 왜이렇게 더운지 ㅎㅎ 

그래도 일찍 출발해서 다행히 거의 1시간 일찍 도착해서 가져간 책들 다 읽고 시험을 봤다!! 
원래 시험장 일찍가면 막상 시험볼 때 졸려서 일찍 안가는데 일찍가서 미리 공부하니까 확실히 도움이 되었어요!!
저는 제가 지금까지 풀었던 문제집들을 가져가서 틀린 문제 위주로 쭉 읽었는데
시험보기 직전에 봤던 문제들이 꽤 많이 나왔어요!! 

시험보는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찍 가서 책을 읽는 것도 추천해요!!! 꺄 신나!!!!



학교는 언제와도 좋은 것 같다. 뭔가 중고등학생만 지나가면 이쁠 때같고 좋을 때같고 다시 내가 고등학교 가면 과연 더 열심히 공부를 할까요??ㅋㅋㅋㅋㅋ

내가 앉은 책상에 이런게 문구가 써있었다.

공부는 내 인생에 대한 예의다.

생각이 많아지는 말이었다. 나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그런 느낌?? ㅎㅎ
나는 고등학교 때 책상에
지금자면 꿈을 꾸지만 지금 일어나면 꿈을 이룬다 ㅋㅋㅋㅋㅋㅋㅋ 이런거 써놨었는데 ㅋㅋㅋㅋㅋㅋ 오글 

난 이런 오글거리는 말밖에 생각하지 못했다 ㅋㅋㅋ ㅠ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시간 및 준비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10시부터 입실에 제한된다.
10시부터 10시 20분까지 응시자 준수사항을 안내하고 시험지와 답안지를 나눠준다.
그리고 20분에 바로 시험을 시작해서 11시 40분에 시험이 끝난다.(고급시험시간 기준)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시험 종료 15분 전부터 답안지를 내고 퇴실이 가능하다.
즉, 11시 40분에 시험이 종료되지만 11시 25분부터 퇴실이 가능하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물은
수험표, 규정 신분증, 컴퓨터용수성사인펜, 수정테이프이다.

수험표는 반드시 지참해야 하고 안가져왔을 땐 시험본부에서 재발급 가능하다.

그리고 수정테이프는 사용가능하다. 마킹을 잘못하면 수정해야 하니까 가져가는게 좋다.

규정신분증은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에 가능한 신분증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사이트 http://www.historyexam.go.kr

 

http://www.historyexam.go.kr

 

www.historyexam.go.kr




끝나고 집에 오는 길에 떡볶이를 먹었다.

오산 궐리사 근처에 있는 중평떡에 갔다. 중독성있는 평택 떡볶이의 줄임말이다 ㅋㅋㅋㅋ
예전에 많이 먹었던 떡볶이인데 추억삼아 먹고싶어 찾아갔다.



오늘 먹은 메뉴는
떡볶이
어묵
모둠튀김
꼬마김밥(스팸반+땡초반)
을 먹었다.

꼬마김밥은 땡초, 스팸만 딱 들어있다. 깔끔하고 맛있다.
김밥에도, 떡볶이에도 깨를 엄청 듬뿍 뿌려주신다 ㅎㅎㅎㅎㅎ



하 너무 많이 시켰다.. 하면서 먹기 시작했는데 두명이서 국물 한 방울도 안남기도 다 먹었다.
너무 깨끗해서 한번 찍었다.



여기 떡볶이는 후추후추한 맛이 나는데 그게 매력이다.
매운 느낌도 드는데 그럴땐 스팸김밥
아니면 어묵국물
아니면 그냥 매운거 계속 먹어두 너무너무 좋다 ㅋㅋㅋ

그냥 답은 떡볶이 ㅋㅋㅋㅋㅋ

떡볶이가 후추후추해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이렇게 가끔 생각나는거 보면 중독성 있는 평택 떡볶이가 맞는 것 같다.
메뉴판도 찍었는데 잘 안보인다 ㅠㅠㅠ 떡볶이, 순대, 튀김 모두 4000원이예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3회 문제와 답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문제와 답은 시험이 끝나고 당일 오후 3시에 정답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문제관리에 가면 이번 43회차 이외에 지금까지의 시험 문제와 답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3회 고급 시험지를 첨부했다.
중급 시험지는 용량 초과라 첨부가 되지 않는다 ㅠㅠㅠ  
아직 답을 확인하지 않은 분이나 중급문제를 풀고싶은 분들은
사이트에 가면 다운받을 수 있어요~


43회 한국사_문제지(고급).pdf

43회 고급_정답표.hwp

 

제가 이번에 응시한 시험은 고급이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체점해보았는데!!
나는 이번 시험에 95점을 맞았다!!! 꺄르~ㅋㅋㅋ
틀린 문제를 확인해 보니 뭔가 알거같다 ㅠㅠㅠㅠㅠ 아쉽다 ㅠㅠㅠ
50문제 중에 2문제를 틀린거니까 그래도 이정도면 만족스럽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성적발표일




2019년 5월 25일자(4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성적발표일은

6월 7일 (금) 10:00시이다.

이때 성적통지서와 인증서를 출력할 수 있다.







이렇게 한국사 시험보러 다녀오고 떡볶이도 먹고
그랬더니 하루가 다 지나갔다. 정말 시간 빠르다.
시험도 두 개밖에 안틀려서 뿌듯하다.
뭔가 답을 보니까 알거같고 아쉬운 맘도 있지만 그래도 열심히 공부한 결과같아서 좋다. 

오늘 길에 장미가 있길래 사진도 찍었다 ㅎㅎㅎㅎ 내 포스팅엔 꽃이 빠지지 않는구나 ㅋㅋㅋㅋ
그래도 아직 주말이 하루 더 남았다는게 넘 좋다. 남은 하루도 즐겁게 보내야지~
다들 5일같은 주말 알차게 보내세요~

오늘은 한능검 후기였습니다!



 


 

한국사 - 삼국시대 5세기~7세기까지 왕 정리

한국사 - 삼국시대 5세기~7세기까지 왕 정리 오늘은 저번에 정리한 4세기까지의 삼국시대 정리했던 부분에 이어서 5세기부터 7세기까지 고구려, 백제, 신라의 왕을 정리했다. 4세기까지 정리한 포스팅에는 고구려..

unomasuno.tistory.com

 

 

[조선] 근대 태동기의 사회 - 천주교의 전래와 박해

[조선] 근대 태동기의 사회 - 천주교의 전래와 박해 오늘은 조선 후기 천주교의 전래와 천주교 박해를 정리했다. 조선 후기 문화사 부분은 공부해도 자꾸 잊어버리고 자주 틀리는 어려운 부분인데 천주교 박해도..

unomasuno.tistory.com

 

 

삼국시대 - 고구려, 백제 1~4세기 왕 정리

삼국시대 - 고구려, 백제 1~4세기 왕 정리 삼국시대는 한국사를 공부할 때 선사시대, 고조선 다음으로 공부한다. 수학에서 맨 첫 단원 집합에서 배운 내용은 쉽게 느껴지듯이 삼국시대도 크게 어려운 내용은 아니..

unomasun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