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공부 중

#21. 병점 홀릭 스터디카페 다녀온 후기(경기지역화폐 가맹점)

by 렁으니 2020. 1. 29.

 

어제 병점에 새로생긴 '홀릭 스터디카페'에 다녀왔다.
얼마 전에 지나가다 병점 중심상가에 스터디 카페가 새로 생긴걸 발견했다!!
뭔가 신식 스터디카페 느낌이 확 나는 곳이다.
요즘엔 주로 도서관에서 공부하는데
마침 설날 연휴에 도서관 휴무일이기도 하고 새로 생긴 스터디카페가 생각나 다녀왔다.

직접 이용권을 구입하고 이용한 후기!!

위치는 병점 중심상가 파리바게트 옆 건물 2층이다.

 

 

 

 

요즘 병점에 새로 생기는 스터디카페는 거리가 너무 멀어서 못갔는데 여기는 가까워서 좋다.

 

 

스터디카페는 건물 2층으로 올라가서 왼편 끝에 있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이라 입구에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있다.
이곳에서 원하는 이용권을 시간별로, 기간별로 구매할 수 있다.

 

 

옆에는 키오스크 이용방법이 적혀있다.
요새는 이렇게 키오스크로 구입하는 가게들이 많아서 오히려 키오스크가 편하기도 하다.

 

 

이용금액 위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시간권은 1회권으로 그 날 하루동안만 사용할 수 있다. 2시간, 4시간, 6시간, 12시간 단위로 살 수 있다.

그리고 시간충전권, 기간권으로도 구입가능하고,
그룹 스터디룸도 있고, 사물함도 이용할 수 있다.

키오스크 옆에 2020년 신년 이벤트도 한다고 적혀있었다.
스터디카페에서 오래 공부할 계획이라면 이벤트 기간에 사면 저렴하고 더 좋을거 같다.

나는 명절동안만 사용할거라 하루 시간권으로 구입했다.

 

 

이용권을 구입하면 바코드를 찍고 입장 가능하다.

 

 

처음 들어가면 휴게실 겸 프린트, 복사를 하는 공간이 나온다. 이곳에는 사물함, 자판기, 정수기, 쓰레기통이 비치되어 있다.

 

 

스터디카페는 카페보다는 카페형 독서실에 가깝다.
그래서 카페 음료를 먹을 수는 없다. 대신 음료자판기와 커피자판기가 있다.
커피자판기는 카페만큼 메뉴가 다양하다. 나는 텀블러에 마실 차를 챙겨가서 먹지 않았다.

 

 

음료 종류가 다양하다.

반대편으로 그룹룸과 복사기가 있다.
그룹룸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그룹룸은 1개밖에 없어서 이용하려면 미리 예약해야 할거 같다.

 

 

홀릭스터디카페는 좌석 종류가 다양해서 공부스타일에 맞춰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
키오스크에서 좌석을 고르기 전에 VR화면으로 미리 좌석을 볼 수 있다.

나는 처음에 창가 쪽으로 자리를 정했는데 들어가서 보니 내가 예약한 자리에 책과 짐이 가득했다.
자리를 선택할 때는 빈자리였는데 앉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다시 나가서 자리를 옮겼다.
공부하다가도 자리를 옮기고 싶으면 언제든지 자리를 옮길 수 있다.

 

 

이곳은 바로 입구에 있는 좌식책상자리다. 커튼을 칠 수 있어 아늑한 자리이다.

 

스터디카페가 크진 않지만 밝고 깔끔한 분위기가 좋다.

 

 

조명이나 액자 인테리어도 예쁜 카페에 온 것 같은 느낌이다.
카페같은 분위기도 나면서 조용해서 집중이 잘 되는 분위기였다.

 

 

 

설날 연휴라 그런지 10에 갔는데도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사진을 찍었다 ㅎㅎ
병점에 스터디카페가 생기다니 너무 좋다!!

 

칸막이가 있는 1인실이다.
자리마다 센스있게 옷걸이가 있다. 옷걸이 진짜 넘나 필요한데 이런 센스 좋다 ㅎㅎㅎ
안에 모습이다. 안에도 역시 깔끔하다.

 

 

1인실이 아니어도 한쪽에 옷을 걸어둘 수 있는 행거가 있다.
특히 겨울에는 겉옷을 둘 곳이 마땅치가 않은데 이렇게 옷걸이를 비치해두니까 정말 편하다.

 

그리고 옷걸이 다음으로 감동포인트는 여기다.
공부하다보면 스테이플러도 필요하고 풀이나 가위, 포스트잇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여기는 웬만한건 다 비치되어 있다. 
노트북 키스킨이나 무소음 마우스도 비치되어있다.

 

 

스탑워치랑 미니 빗자루도 있다.
문구 종류가 다양하게 비치되어있다. 다함께 양심적으로 이용해서 꾸준히 있었으면 좋겠다.

 

 

병점 홀릭스터디카페의 조용하고 깔끔한 분위기와 옷걸이!!!가 너무 맘에 들었다.
다음에 도서관 휴무일이나 공부에 집중이 안되는 날에 또 이용할거 같다. 

1층에 떡볶이집이 있고 길 건너편에 명랑핫도그가 있는 것도 너무 좋다.

 

+) 추가!!

--홀릭스터디카페는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홀릭스터디카페 병점점은 경기지역화폐가맹점이라 행복화성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어요.
무인 결제 키오스크에서 일반 카드를 결제하는 거처럼 사용할 수 있고,
이번에 코로나19로 지급된 화성시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으로도 결제가 가능해요.

스터디 카페에 등록할까 고민하고 있다면 경기지역화폐로 등록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