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공부 중

#17. 경기도 교육행정직 공무원 시험 접수 /시험일정/거주지제한/선발인원/나이스

by 렁으니 2019. 4. 14.



#17. 경기도 교육행정직 공무원 시험 접수 /시험일정/거주지제한/선발인원

 

다음 주 월요일부터 교행직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지방직 접수하고, 국가직 시험본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교행직 시험이라니 시간 참 빠르다.
4월부터 시험, 접수, 시험, 접수 줄줄이 사탕이다. 

오늘은 교행직 시험일정과 직렬별 모집인원을 정리하고, 거주지제한 등 교육행정직 시험 접수 전에 알아야 할 내용을 정리하려고 한다. 다들 참고하시고 접수기간에 맞춰 꼭 접수하세요~ :)

 




교육행정직 시험 접수는 어디에서


 

교육행정직 시험접수는 각 시도별 교육청 나이스 사이트에서 한다. 나 학교다닐때는 나이스가 없어서ㅎㅎ 나이스가 왜이렇게 기억이 안나는지 모른다. ㅎㅎ 만약에 경기도 교행직을 접수한다면 경기도 교육청 나이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나이스 사이트에서 시험접수뿐만아니라 시험공고문도 올라오고 합격자 확인도 한다. 혹시 나처럼 나이스 사이트가 익숙지 않은 분들 나.이.스.예요!!
경기도 교육청 나이스 사이트 주소 : https://homedu.goe.go.kr/pas_mms_nv99_001.do


+) 2020년 사이트가 조금 바뀌어서 변경된 사이트 주소를 같이 올려요!!
https://edurecruit.goe.go.kr/edusys.jsp?page=cso_m63000
경기도 교육청 온라인 채용 사이트
여기에 교행직 공무원 채용정보가 올라와요.
3월 2일 기준 아직 2020년 채용공고는 올라오지 않았고
2020년 채용공고가 올라오면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이트를 열면 보안 설치하라고 먼저 떠요.





나이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렇게 학생서비스, 학부모서비스, 교직원 온라인 채용, 검정고시 버튼이 나오고 이중에서 교직원 온라인 채용을 누르면 된다.



교직원 온라인 채용에 들어가면 초등교원채용, 중등교원채용도 있지만 우리는 지방공무원채용을 누른다. 이 사이트에서 공고문도 확인하고, 시험접수를 하고 수험표도 출력하고, 나중에 합격자 발표도 확인한다. 꼭꼭 기억하세요 나이스 ㅎㅎ

 




직렬별 선발인원


 

교육행정직은 교육청에 소속된 공무원을 뽑는 시험이다. 다른 지방직 시험들처럼 시도별로 뽑는다. 우리가 선거를 할 때 교육감을 지방별로 뽑는걸 생각하면 조금 더 이해가 쉽다. 즉 수원시 교육감은 안뽑고 경기도 교육감을 뽑듯이 교육행정직 지원은 시단위가 아니라 도, 광역시 단위로 채용한다. 또한 교행직은 다른 지방직이나 국가직 공무원처럼 대부분의 직렬을 뽑는다. 보통 교육행정직이라고 하니까 일반적인 행정직만 뽑는걸로 알고있지만 정확하게는 교육청 소속의 지방공무원을 뽑는 거니까 일반행정직 이외에도 다양한 기술직 공무원을 채용한다. 



매년 지방직 시험과 교행직 시험은 같은 날에 시험이 있었다. 올해는 서울시 시험까지 같은 날 시험을 보게 되어 지방직, 교행직, 서울시가 같은 날 시험을 본다. 결국 3개 시험을 모두 접수해도 그 중에 한 시험만 골라서 시험을 봐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는 전산직을 시험본다. 지방직을 접수하는데 내가 거주하는 지역 선발인원이 2명이다. 그리고 교행직은 전산직 12명을 채용한다. 나는 두 시험을 모두 접수할거지만 시험은 하나만 봐야한다. 내가 사는 지역은 커트라인이 다른지역보다 낮다. 하지만 교행직은 선발인원이 지방직보다 훨씬 많다. 커트라인은 항상 바뀌어서 채용인원이 적어지면 당연히 커트라인은 올라가고 많이 뽑으면 커트라인은 낮아진다. 작년 합격선 통계가 중요하지만 그래도 올해 합격선을 알 수 있는건 아니니까 나는 시험 전까지 고민하다가 하나를 선택해 시험보기로 했다.
원서접수료가 부담되지 않는다면 이렇게 지방직과 교행직을 모두 접수하고 열공하다가 6월에 선택해 시험보는것도 추천한다.

 




거주지 제한


 

거주제 제한은 간단하다. 경기도에 살아야 한다. 만약 2019년 시험을 본다면 2019년 1월 1일 이전에 경기도에 거주하여 시험 최종면접일까지 거주지가 경기도 내로 되어있어야 한다. 



그리고 경기도 내에서도 시별로 경기남부와 경기북부로 나누어 거주자제한이 있다. 위의 선발인원에 보면 경기남부와 경기북부가 나눠져 있듯이 처음 선발할 때에서 경기남부에 해당하는 거주자는 경기남부로, 경기북부에 해당하는 거주자는 경기북부로 접수해야 한다. 이렇게 접수하면 나중에 합격해서 임용이 될때도 집에서 아주 먼 거리의 발령은 나지 않을거 같아서 좋다. (평택에 사는데 의정부에 발령이 난다면 멘붕이 올거같다....ㅠㅠㅠ)
나의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남부인지 경기북부인지 접수 전에 확인하세요.


서울시 교육청 공무원 거주지제한은 조금 다르다.
서울시는
1. 2019년 1월 1일 이전에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되어있는 사람
2. 2019년 1월 1일 이전까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총 3년 이상된 사람
이 시험응시 가능하다.
서울시는 인천광역시와 경기도 거주자도 조건에 맞는다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지만 경기도는 경기도 거주자만!! 시험을 볼 수 있다. 헷갈리지 마세요!! 

2019년도 제1회 서울특별시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계획 공고.hwp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서울시 교육행정직 시험 채용 공고를 올릴게요!! 아래 사진은 서울시 거주지제한이예요!!




 


문제 출제처 - 인사혁신처


 

올해부터 교육행정직 시험의 달라진 사항은 문제출제처이다.
원래는 교육과정평가원에서 시험문제를 만들었지만 올해부터는 지방직과 같은 인사혁신처에서 출제를 한다. 교행직 시험문제는 지방직과 다르게 영어가 어렵다, 한자가 안나온다, 지문이 길다, 수능같다같은 말들이 많았지만 올해 출제처가 바뀐 만큼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다. 지방직과 시험지가 동일한지, 따로 시험을 내는지, 시험 유형이 어떤지 시험을 보면 알 수 있을거 같다. 시험이 어떻게 바뀌든 내가 열심히 준비한다면 잘 볼 수 있을거라 믿는다!!! 화팅화팅 다들화팅!!
선택과목이 여러 과목인 직렬은 조정점수를 적용하고, 사회의 고교과목의 시험범위(사회, 과학, 수학)은 아래있다.




  


접수기간, 시험일정


 

교행직 시험 접수기간은
2019년 4월 15일(월) 09:00 부터 4월 19일(금) 18:00 까지이다.


절대절대 기억해야하는 것은 마지막 날 접수는 18:00까지 라는 것이다!!!! 오후 6시를 못보고 시험접수를 못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생각보다 많다. 실은 나도 그런적이 있다 ㅎㅎㅎ 공부만 할때는 놓칠때가 없는데 전에 일을 하면서 공부할 때는 하루하루가 너무 정신없이 흘러가서 시험접수를 놓친적도 있다. 다들 잊지말고 접수하세요!!

응시 수수료는 5000원이고 직접 결제해보니 카드나, 휴대폰결제를 해도 수수료가 붙지 않았다.
(다른 시험 중에서는 수수료가 붙는 시험들도 있어요.)

시험접수는 위에 써있는 각 시도 교육청 나이스 사이트에서 하면 되고, 접수를 하고 나면 6월 15일이 시험이다. 시험 10일 전부터 수험표 응시가 가능하고, 시험장소 확인도 가능하다. 필기 합격자 발표는 7월 19일(금)이고 그 이후의 일정은 필기가 붙고 확인해도 늦은게 하나도 없으니까 그때 확인하세요!!! 일단공부!!


 



마지막으로, 채용공고 첨부해요


 

마지막으로 경기도 교육청 공무원 채용공고문 첨부파일을 올린다. 나이스 사이트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지만 필요한 사람들이 있을까 해서 첨부한다. 위의 사진들은 채용공고문의 내용을 올린거니까 꼭 직접 확인하시고 추가로 원하는 내용 있으면  Get! 하세요!!! (이 포스팅 사진들의 출처는 여기입니다!!)

 

[공고문] 2019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시험 계획 공고.hwp


 

맨날 일상글만 쓰다가 오랜만에 열심히 글을 쓴거 같다. 뭔가 뿌듯 ㅎㅎㅎ :)
올해 나는 진짜 어느때보다 열공중이다.
주변사람들이 올해 붙을거같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쪼금 있다 ㅎㅎㅎㅎㅎ 정말로.......부담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휴... 이러다 떨어지면 ㅠㅠㅠ 더 열심히 공부하면 되지!!!! 꺄르~


잊지마세요!!! 교행직은 나이스 사이트!!!!



#15. 전산직 국가직 공무원 시험 합격선 정리 (연도별 2015, 2016, 2017, 2018) - 전산직 시험정보

#14. 두둥 국가직 공무원 시험본 날!!! 후기+ 2019년 국가직 공무원 시험문제 & 답 

#12. 2019년 9급 국가직 공무원 시험장소 확인하세요!!! -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시험장소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