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MEGUSTASOL/일상

[일상] 스페인일상 #14 만두먹은 날

by 정단 2019. 3. 27.

2019년 3월 23일 

만두를 해먹었다!!!

남자친구랑 설에 만두를 해먹었었다. 근데... 내가 하는 방법을 몰라서 만두피가 다 붙고... 진짜... 떡만둣국해먹을라했는데 다 망했었던 기억이..요렇게 이뻤는데... 만두피까지 사서 했었는데, 다 달라 붙었다. 엄마한테 물어봤더니 다하고나서 물에 한번 데쳤어야했다구.. 몰랐다 헤헷

그래서! 이번에 다시했다. 이번에는 남자친구가 해먹자고 해서 했다. 만두피는 이번에는 직접 만들었당. 그냥 일반 밀가루 6컵에 물 1컵을 넣고 소금 조금에 오일 조금 달걀흰자 2알도 넣었다. 만두피레시피는 여기 블로그 참고해서 만들었다.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itchyoli&logNo=220229581784&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모든 재료를 섞어섞어섞어서 열심히 뭉치고 있었다. 어느정도 손에 안묻겠다 싶을 때 손으로 치대기 시작했다.

그래서 이렇게 랩으로 쌌다. 1시간 숙성시키래서 헤헷

그랬더니 요렇게 나왔다. 완전 쪼온득 쪼온득

그래서 만두 만들때 밀가루를 많이 묻여야한다.

숙성시키는 동안에는 속을 만들었다. 속재료는 마늘 (넣고 싶은 만큼 나는 한 5알 넣은 듯), 돼지고기 500g, 부추, 마늘대있길래 넣고, 색다르게 굴소스, 아까 남았던 계란 노른자 2개를 넣었다. 지금 생각해보니 굴소스말고는 속에 간을 안했구나... 파를 넣으려고 했는데, 대파만 팔고 너~~~무 커서 결국 마늘대로 대체해서 넣었다.

굴소스를 넣고 있는 바로 절묘한 타이밍!

이렇게 완성된 반죽에 속을 넣었는데

얘네 왤케 못생겼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 접시 나왔다. 근데 짱 못생김. ㅋㅋㅋㅋ 

요거요거!! 꼭 한번 물에 데쳐야한다. 안그러면 다 달라붙는다!!! 완전 중요 별 다섯개. 다들 알고 있었던건 아니겠지..(나만 바보일수도)

그래서 저녁에 기름에 구워먹었당. 헤헤 맛있었다. 참고로 저기 위에 있는 간장소스! 는 

간장+식초+설탕조금+고추가루 살짝 섞었당. 소스가 잘 나온듯ㅋㅋㅋㅋㅋㅋㅋ

냠냠 맛있었다. 근데 생각보다 마늘향이 좀 강하긴 했는데, 그래도 나름 괜찮았다.

나중에 도시락으로도 가져갔당

역시 구운만두?튀김만두?가 젤좋앙 헤헤헷 

스페인에서의 만두성공기!

*사진을 발로 찍었나, 너무 다들 이상하다ㅜ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