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일상

#9. 아침엔 사골국 + 간만에 공부인증!!/공부하는 이유/공시생 공부일기

by 렁으니 2017. 5. 21.



#10. 아침엔 사골국 + 간만에 공부인증!!/공부하는 이유/공시생 공부일기


오늘도 상큼한 주말 일요일이다~~ 날씨가 이젠 정말 여름 날씨처럼 덥다.

봄옷을 늦게 정리해서 얼마전에 정리했는데 이제 또 여름옷 정리를 할때가 된거같다. ㅋㅋㅋ 정리는 진짜 매일매일 해도 끝나지 않는 것 같다. 오늘은 간만에 도서관에 가서 공부를 했다!!!ㅋㅋㅋㅋㅋㅋ 바로 집앞에 도서관이 있는데 드디어 도서관에 갔다ㅜㅜ 그리고 간만에 공부인증을 한다!!!!! ㅜㅜ

공부인증 전에 오늘은 아침에 사골국을 먹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사골국인데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사골국을 한봉지 꺼내 아침으로 먹었다.




짠 어차피 섞으면 다 똑같은 사골국이겠지만..ㅋㅋ
그래도 기분이라도 내고 싶어서 밥을 먼저 넣고 파를 넣은 후 국물을 부어준다. 그다음에 고기을 올리고 매운양념을 살짝 올려 마무리했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기분이라도 내봐야지!!!ㅋㅋㅋㅋ

어렸을 땐 엄마가 사골국을 끓이면 싫었다. 사골국을 끓이면 거의 2주는 사골국만 먹으니까 ㅋㅋㅋㅋ 2주동안의 메뉴가 떠올라 너무 싫었다.ㅋㅋㅋㅋ 언제부터인지 모르겠는데 나중에 더 크고나서는 사골국을 2주동안 먹어도 질리지가 않았다.ㅋㅋㅋㅋ 이젠 사골국은 항상 맛있다.ㅋㅋㅋㅋ 아무래도 열심히 끓이는 엄마의 정성이 느껴져서 그런거 같다. ㅋㅋ 요즘 부대찌개에 꽂혀서 이번 사골국물로는 부대찌개도 많이 끓여먹은거 같다. 사골국물 부대찌개는 정말 진리다.
무튼 엄청 맛있어 보이죠?? 엄청 맛있었어요~~ㅋㅋ
요즘 꽂혀있는 훌라후프 운동도 한시간 하고, 점심시간 지나고 나서야 도서관으로 출발했다.

어렷을 때는 공부가 즐거워서 했던거 같다. 학원선생님이 좋아서 하기도 하고, 선생님이 잘했다는 칭찬이 좋아서 했던거도 같다. 
중학교 2학년때는 기술가정 선생님이 대패질을 잘한다는 칭찬에 그 학기 기술시험을 밤새 공부해 고득점을 맞았던 적도 있다.ㅋㅋㅋㅋ 정확한 점수는 기억 안나는데 볼트 너트 막 이런거 공부했던 기억이 난다.ㅋㅋㅋㅋㅋㅋ 학원에 주말에 나가서 친구들이랑 자습하는게 즐거워서 공부를 했던적도 있다. 어떤 이유로 공부했든 그때 그 순간이 즐거워서 공부했던거 같다.ㅋㅋㅋㅋ 그땐 낙엽잎이 굴러가도 즐거운 나이였으니까~

지금은 공부하는 방법도 이유도 조금 달라진 것 같다. 
일단 지금은 혼자 공부한다. 학교다닐 때는 언제나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이 있었다. 같은 공간에서 같은 것을 공부하는 친구들이다. 하지만 이젠 나랑 같은걸 공부하는 사람도 찾기 힘들고 혼자가 효율적이니까 혼자 공부한다. 학교다닐 때와 다르게 목표가 확고해지고 절실해져서 혼자가 된게 아닐까? 무튼 이렇게 나는 혼자 공부한다.

중,고등학교때랑 또 달라진 점이 있다. 예전에는 그냥 공부가 즐겁고 좋아서 했다면 지금은 아니다. 
공부는 나에게 탈출구같은 것이다. 지금 현실상황에서 스트레스 받는 상황이 생기면 공부가 더 잘된다.ㅋㅋㅋㅋ 
일때문에 힘들때 공부를 하면 그날 힘들었던걸 잠시 잊고 공부에 집중하게 되고 나에게 힐링이 된다. 
물론 일끝나고 공부하는게 체력적으로 힘들때도 있지만 공부자체는 뭔가 힐링된다. 
공부를 하기 위해 가는 조용한 공간 자체도 좋다.(도서관, 카페 이런 곳)

열공해서 더 좋은 미래를 만들고 싶다. ㅋㅋㅋㅋ 공부하다보면 이거저거 꿈도 생기고 하고싶은 것도 생긴다. ㅋㅋㅋ 그럼 이렇게 블로그에 주절주절 적고 있다.ㅋㅋㅋ 아직 방문자수가 많지 않아서 이런 일기같은 글을 써도 덜 부끄러운거 같다.ㅋㅋㅋㅋㅋ 방문자수가 적어서 이런 점은 땡큐다. ㅋㅋㅋㅋ




이번에 국가직 시험을 보러갔을때 시험장 앞에서 나눠준 공책이다. 

다 잘먹고 잘살지고 공부하는 것이다. 우리 열공해서 잘먹고 잘살아요!!!ㅋㅋㅋㅋ

이번에 싸이 신곡 들어봤나요??
싸이 신곡 중에서 we are young 이라는 노래가 있어요. 거기 나오는 가사 중에서 한부분이에요.
(방금 공부한건데 이예요는 틀린거고 이에요를 쓰거나 이에요의 줄임말인 예요가 맞는 표현이다.)

오직 열정 아직 쓸만해 
We are young
고민 걱정 말아 괜찮아 
We are young
오직 열정 아직 쓸만해 
We are young
아직 전성기야 괜찮아  Cause we are young 


우리 열정 쓸만하고 전성기고 우리 아직 어리다!!
We are young!!!! 고민걱정말아요. 더 좋은 미래를 위해 공부하는 거니까요.
더 열심히 열공할게요~~
공부하는 모든 사람들 화이팅!!!

글쓰면서 잠깐 쉬었으니 이제 저녁공부 시작합니다~
꼭 할게요..........
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