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취미부자

20. 고추 수세미 만들기 - 코바늘 취미, 코바늘 수세미 독학

by 렁으니 2020. 11. 5.

 

 

오늘은 매콤한 최애 채소 고추 수세미를 만들었다. 나는 평소에 청양고추를 좋아해서 냉동실에 잔뜩 쟁여두고 국물음식을 만들 하나씩 넣는데 이번 고추수세미도 만들면서도 매콤한 청양고추를 상상하며 만들었다. 고추수세미도 자주 보는 유투버 사랑뜨개 선생님의 영상을 보고 만들었습니다. 영상 함께 올릴게요!!

 

 

 

고추수세미도 어려운 편은 아니었다. 앞걸어 한길길뜨기로 뜨는데 어렵지 않아서 초보도 할 수 있다.

 

 

첫번째 수세미는 빨간 고추 수세미를 만들었다. 고추는 그냥 길쭉하게 만들면 되는줄 알았는데 아래쪽이 뾰족하고 점점 굵어지도록 코를 늘리는 기술이 들어간다. 동영상을 보고 잘 따라해야 고추모양이 잘 나온다.. 이게 조금 어려웠던 부분이다.

 

 

보통 고추는 일자로 쭉 자라지 않고 휘어서 자라는데 사랑뜨개 선생님이 중간에 휘는 버전과 일자 버전을 모두 알려주신다. 뭔가 휘어진 고추가 더 사실감있다.

 

 

두번째 초록색 고추수세미는 약간 실패작이다.

빨간 고추수세미는 영상을 하나하나 보면서 만든거고 두번째 초록 고추는 영상으로 봤던걸 더듬더듬 기억해가며 만든 것이다. 그래서.... 고추가 아니라 오이가 되었다. 코 늘리고 줄이고 하는게 이렇게 중요하다. 모양있는 수세미를 만들때는 두번째 만들어도 영상을 꼭 보면서 만들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