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취미부자

17. 코바늘 수세미 독학 유튜브 추천 ② - 사랑뜨개

by 렁으니 2020. 11. 3.

 

 

지난 포스팅에 이어 코바늘 수세미 만들기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유투브 영상을 추천합니다!!

 

16. 코바늘 독학 유튜브 추천 ① - 뽀끼언니

지난여름 친한 언니의 추천으로 시작하게 된 코바늘을 지금까지도 꾸준히 하고 있을 줄은 몰랐다. 이렇게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것은 유튜브의 도움이 컸다. 유튜브 영상들이 수세미 만드는 법을

unomasuno.tistory.com

 

 


이번에 소개할 유튜버는 사랑뜨개 선생님입니다!!

사랑뜨개 선생님은 다양한 수세미를 올리시지만 특히 과일수세미가 너무 예쁘고 다양하다. 진짜 과일이랑도 비슷하다. 지금 과일수세미로 과일바구니를 만들고 있는데 사랑뜨개 유투버의 영상을 보고 만들기로 결심했다!!

사랑뜨개 선생님은 주로 과일수세미 영상을 봤는데 과일수세미는 한길길뜨기 이외에 다양한 기술을 쓰기 때문에 과일 수세미를 만들면서 실력이 많이 늘었던거 같다.

 

사랑뜨개 유투버의 과일수세미 입니다 ▼▼

 

과일수세미

 

www.youtube.com

 

 

 

왼쪽부터 순서대로 감, 고추, 복숭아 수세미이다. 과일수세미도 있고 야채 수세미도 있다. 복숭아 수세미를 만들었을 때 가장 인기가 많다. 손이 작으면 복숭아 수세미가 그립감도 좋다. 수세미는 예쁘기도 해야하지만 설거지할 때 써야하니까 그립감이 좋아야 한다. 왼쪽에 진한 분홍색 복숭아 수세미가 가장 마지막에 만든 수세미인데 진짜 하트모양처럼 모양이 나왔다!! 뿌듯!! 감은 조금 더 납작해야 했는데 그냥 대봉이라고 우기고 있다.

 

사랑뜨개 선생님도 천천히 설명해 주셔서 쉽게 배울 수 있다. 특히 지난 영상에서 설명해 주신 것도 다른 영상에서 또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좋다. 하지만 자막이 없다. 그래서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영상을 보고 일시정지하고 수세미를 뜨는게 좋다. 그리고 과일수세미는 중간중간 모양을 내야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영상을 놓치면 안된다.

사랑뜨개 선생님은 수세미 말고도 다른 뜨개질 영상들도 올리신다. 가방이나 목도리, 모자, 인형, 대바늘 뜨개질 영상도 있다. 그래도 나는 그중에서 과일이랑 야채수세미과 제일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