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취미부자

19. 진짜 수박 크기가 된 수박 수세미 만들기 - 코바늘 수세미 만들기 독학

by 렁으니 2020. 11. 5.

 

 

취미 부자 카테고리에 포스팅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어쩌면 내가 요즘 취미 부자가 아니라 시간 부자인 거 같기도 하다.

오늘은 수박수세미를 만들었다. 삼각형의 피자 조각 같은 모양의 수박 수세미도 많지만 나는 이번에도 실제와 비슷한 수박 수세미를 만들고 싶어서 반원 모양의 수박 수세미를 만들었다. 수세미는 유튜버 뽀끼언니의 영상을 보고 만들었다.

 

 

뭔가 엄청 리얼한 수박이다. 크기도 손에 딱 잡히고 좋을거 같았다.

유튜브에 수박수세미를 검색하면 삼각형 모양, 반원 모양, 자르지 않은 통 수박모양 수세미가 다양하게 올라와 있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을 보고 만드는 걸 추천한다!!

오늘 만든 반원모양 수박 수세미는 위에 뽀기언니님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바로 완성된 수박을 보여드릴게요!! 😊

 

 

 

 

아직 초록색 실을 마무리하지 않고 신나게 찍었다. 색이 다양하게 들어가면 실을 바꿔줘야 하니까 어려워 보이고 자신감이 떨어진다. 수박 수세미는 5가지 색의 실을 사용해 만든다. 그래서 전부터 만들고 싶었지만 이제야 도전한 수세미이다.

 

 

 

 

나름 각도 잡히고 입체적이다. 각에 세개가 만들어져서 그립감이 좋다.

수박 수세미는 빨간색과 하얀색 부분을 따로 만들고, 초록색 부분을 따로 만들어서 꿰매 붙여 만든다. 이때 초록색 부분과 빨간 부분을 이어 붙이는 부분이 제일 어렵다. 초록색 부분을 만들 때 코 개수가 달랐는지 빨간색 부분이랑 붙이니까 울퉁불퉁해졌다. 그냥 눈으로 봐도 초록색이 너무 길게 만들어졌다. 그래서 최대한 길이를 맞춰서 꿰맸다.

 

 

 

 

뒷면과 옆면이다.

오른쪽 사진을 보고 실제 수박 크기로 만든 거 아니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았다.
적당한 크기의 수세미를 만든는게 생각보다 너무 어렵다. 그래서 요즘은 수세미가 너무 크게 만들어지면 청소용 수세미라고 말하고, 수세미가 너무 작게 만들어지면 틈새 닦는 용도라고 말한다. 수세미 크기가 적당하면 그 수세미는 설거지용이다. 수박 수세미는 그립감도 크기도 딱 청소용이다. 그래도 예쁘다고 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색 실을 써보니 여러가지 색의 수세미 실을 종류별로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 이래서 실을 자꾸 사는구나!! 그래도 올해는 더 이상 실을 사지 않기로 했다!!!! 내년이 오기 전까지는 수세미 실을 사고 싶을 때마다 저금을 하기로 했다. 히히 부자 됩시다!!!

 

14. 코바늘 굵기 별 수세미 크기 차이 - 코바늘 수세미 바늘 굵기 정하기!!

14. 코바늘 굵기 별 수세미 크기 차이 - 코바늘 수세미 바늘 굵기 정하기!!

처음 하트 수세미를 만들기 시작했을 때 수세미 공장처럼 잔뜩 만들고 싶다고 했었는데 이제는 진짜 수세미 공장처럼 수세미를 만들고 있다!!! 나름 Dreams come true!! ㅋㅋㅋㅋ 최대한 알록달록하

unomasun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