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취미부자

18. 파인애플 수세미 만들기!! - 코바늘 수세미 취미 / 독학

by 렁으니 2020. 11. 4.

 

 

과일 수세미 바구니에 비싼 과일을 넣고 싶어서 고르다가 파인애플 수세미를 골랐다. 뭔가 비싸고 집에서는 잘 못먹는 과일이니까 아주 안성맞춤이다. 파인애플 수세미 만들기는 유튜버 뽀끼언니의 영상을 보고 만들었다.

 

 

유튜브에 파인애플 수세미를 검색해보면 납작하게 만든 파인애플 수세미가 나오고 이렇게 원통으로 생긴 수세미가 나온다. 아무래도 사용할 때는 납작한 수세미가 편하겠지만 나는 조금 더 실제랑 비슷한 수세미를 만들고 싶어서 원통형 수세미를 골랐다.

 

파인애플 수세미는 와플뜨기라는 기술을 사용해 만드는데 수세미 실 말고 일반실로 만들면 예쁜 화분 싸개??도 만들 수 있다. 근데 진짜 예뻐서 꼭 한번 해보고 싶지만.. 우리집 화분들은 너무 커서 엄두가 안난다. 그래도 만들어서 고무나무 한테 씌여주면 겨울에도 따뜻해서 좋아할거 같은데... 아휴 일을 만들지 말자!!

 

파인애플 뜨기는 한손에 착 감기는 크기이지만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 시간을 넉넉히 잡고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바닥은 초록색으로 만들고 파인애플 몸통을 완성한 사진이다.
사랑뜨개 선생님만큼 모양이 예쁘지는 않지만 최선이다!! 만족한다.

 

 

왜냐하면 가끔 과일 수세미를 만들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음식사진으로 설정을 할 때가 있는데 파인애플 수세미를 카메라가 음식으로 인식했다!! 왕뿌듯!!
위에 사진과 아래 사진을 보면 아래 사진이 조금 더 진한 주황색이다. 카메라가 내 수세미를 음식으로 인식했다!!!

 

 

이만큼만 구멍을 만들고 파인애플 위에 달린 풀을 만들었다.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하다.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사랑뜨개 선생님이 만들라고 하신 것보다 조금 더 만들었는데 뭔가 수풀이 되었다. 개수가 엄청 중요하다!!

 

 

앗!!! 포켓몬스터에서 이런 포켓몬 있던거 같다... 머리에 풀달린.. 뭘까..

완성한 파인애플이다. 위에 풀이 너무 풍성하긴 하지만 여전히 카메라가 음식으로 인식하고 아버지가 보자마자 파인애플이라 해주셔서 완전 만족한다!! ㅎㅎㅎ 처음 해보는 와플뜨기라는 기술도 배워서 좋다!! 나 레벨업 한건가 Hoxy?
오늘도 자화자찬으로 마무리했다.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