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맛집&요리

[먹으면서 힐링하기] #06. 초스피드 소주안주 김치짜글이/스팸참치김치/힐링요리

by 렁으니 2017. 5. 18.



초스피드 소주안주 김치짜글이!!!!
스팸+참치+김치+두부 맛없을 수가 없다.



하하하 오늘은 집에서 초스피드 소주안주 만들었다. 오늘의 힐링 음식은 김치짜글이다!!! 

맨날 말로는 오늘부터 다이어트라고 하면서 오늘도 다이어트 첫날이라며 야식으로 짜글이에 소주를 먹었다~~ 

원래 먹을땐 살걱정 하는거 아니다. 살 걱정하면서 스트레스 받으면 오히려 살찌고 정신건강에도 안좋다. 안그래두 세상엔 스트레스 받는 일들이 많자나요~~~ 먹을땐 행복하게 먹는게 최고다!!!^^

하루 일과가 끝나고 집에서 맛있는 음식 정성껏 만들어 소주, 맥주랑 먹으면 이보다 행복한건 없다. 나이를 먹을수록 술집이나 밖에서 먹는거보다 집에서 아는형님보면서 혼자먹는게 더 행복하다. 물론 사람들과 먹는 것도 재밋다. 그래도 난 요즘 혼술의 매력에 듬뿍 빠져있다. 조용한 느낌도 좋고, 편하게 입고 먹는 것도 좋고, 아는형님두 너무 좋다!!ㅋㅋㅋㅋㅋㅋ

그럼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오늘의 힐링음식 김치짜글이를 소개합니다!!! 김치짜글이는 김치찌개랑 거의 비슷한데 국물이 자글자글하다. 먼저 짜글이 재료를 소개합니다.

재료 : 김치, 두부, 스팸, 연어통조림, 다진마늘, 파, 멸치육수, 청양고추
양념재료 : 고추가루 1, 간장 1, 고추장 1, 맛술 1

재료가 많아보이죠?? 근데 냉장고 열어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들이다. 조리법은 더 간단하다.
이쁘고 적당히 낮은 냄비에 재료들을 다 예쁘게 담는다. 육수는 나중에 담는다!!! 그리고 양념장을 만들어서 또 예쁘게 담는다!!ㅋㅋㅋ 짜글이는 예쁘게 담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 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흐트러지지 않게 육수를 부어 짜글짜글 끓인다.

점점 글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제 진짜 짜글이 사진 올린다!!!




이렇게!!! 나는 두부조림이 있길래 두부조림에 있던 두부를 넣었다. 그리고 다진마늘 듬뿍 보이죠?? 그 아래 연어통조림 하나 통째로 들었다. 가운데 김치가 있고 스팸도 한통 다 넣었다. 연어통조림이 없으면 참치통조림을 넣으면 된다. 난 참치캔이 없어서 연어캔을 넣은거다. 캬 청양고추 ㅜㅜ 너무 좋다~ 저 조합이 맛이 없으면 이상할거 같다.




확대샷이다.

짜글이의 맛의 비결은 이렇다.
1. 청양고추 듬뿍
2. 맛있는 김치
3. 연어통조림 위에 마늘!!!

3번은 우연히 알게되었다. 연어캔 위에 마늘을 넣었는데 짜글이는 국물이 적어서 골고루 섞는게 힘들다. 살살살 섞었는데 마늘이 멀리 가지 못하고 연어통조림이랑만 섞인것이다!!! 근데 그맛이 ㅜㅜㅜㅜ 와 진짜 소주 꿀떡꿀떡 넘어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짜글이로 아는형님을 보면서 소주 한 병을 마셨다. 이게 바로 힐링이고 행복이구나. 조용하고 평화로운 이 느낌이 참 좋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는 블로그만 점점 늘고 있다. 공부는 언제하고 소는 누가키울거야~~~~~ (너무 아재같나요??) 핑계이지만 일하면서 공부하면 가장 어려운건 꾸준히 하는거 같다. ㅜㅜ 하... 핑계대지마!!! 열심히 열공하고 먹으면 더 뿌듯하고 기분좋으니까 열공합시다~~~

마지막으로 김치짜글이 보글보글 끓는 동영상 올려요!!! 진짜 보글보글 소리가 너무 좋다ㅠㅠ 힐링되는 사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