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맛집&요리

#41. 수원 광교 갤러리아 맛집 - 다운타우너 수제버거 냠냠 / 수원 수제버거 맛집

by 렁으니 2020. 9. 5.

 

 

두둥 오늘이 바로 면접 날이었다. 면접은 오전에 있었고, 취업이 힘든 시기에 온 천금같은 기회라 열심히 준비했지만 내가 무슨 정신으로 하고 왔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멘붕인 상태로 나와 남자친구를 만나러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으로 향했다. 오늘은 남자친구가 면접보느라 고생했다며 평소 먹고싶었던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에 입점한 다운타우너 수제버거를 사준다고 했다 :) 야호야호!!

여자친구 면접본다구 먼 길 와준 남자친구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위치는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 9층입니다!!!

오랜만에 백화점에 갔다. 면접에서 털린 멘탈을 아직 다 추스르지 못했지만 백화점은 찾아갈 수 있었다. 1층 입구로 들어갔는데 들어가는 입구에서 열도 재고 손소독제도 발랐다. 1층은 화장품 매장이 있다. 대부분의 백화점이 1층엔 화장품 매장이 있지만 화장품 냄새와 조용한 분위기가 부담스러워서 입구에 바로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갔다. 앗.... 2층은 명품매장이 있구나 ㅎㅎㅎㅎ 여기도 부담스럽지만 편해보이는 쇼파가 있어서 여기에서 쉬어갔다. 

 

 

 

백화점 9층으로 올라가면 음식점들이 모여있는데 그 중에서 여러 음식점이 모여있는 곳이 있다. 거기에 다운타우너 가게가 있다.

 

 

남자친구를 기다리며 찍은 9층 식당층이다. 수원역에 있는 백화점이랑은 다른 느낌이다. 사람이 적고 새 건물이라 조명도 특이하고 여기저기 새롭다. 사람이 적은건 평일 오전이라 그럴 수도 있다.

남자친구가 도착하고 음식을 주문하고 자리에 앉았다. 나는 해시브라운 버거를 주문했고, 남자친구는 베이컨 치즈 버거를 주문했다.

 

자리에 앉아서 본 다운타우너

 

여기는 진짜 신기한 기능이 있다.

자리마다 번호표를 올려놓으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에 번호표를 올려두고 있으면 직원분이 음식을 가지고 우리자리로 서빙해 주신다. 대박.. 이게 무슨일인가.. 너무 놀랍고 신비하다!! 보통은 번호표가 징 울리면 가지러 가야하는데 여기 번호표는 위치추적같은 기능을 한다. 그리고 또 신기했던 게 다 먹은 음식은 그냥 그 자리에 두고간다. 푸드코트처럼 생겨서 퇴식구를 찾아 여기저기 둘러봤는데 없어서 당황하고 있었는데 직원분께서 두고 가시면 된다고 알려주셨다.

 

 

그리고 이 사진은 음식을 먹었던 자리에서 본 바깥 풍경이다. 와 하늘도 너무 예쁘고 동그란 창문이 특이하고 예뻤다. 뭔가 비행기를 탄 느낌도 있고 히히 넘 예쁘다. 하늘도 파랗고 구름도 뭉게뭉게 이쁘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다. 버거 두 개와 함께 치즈 감자튀김과 콜라, 사이다를 주문했다. 여기는 피클 대신 절인 양파를 주는데 진짜 맛있다.

 

 

해시브라운 버거와 베이컨 치즈버거이다. 해시브라운 버거는 베이컨치즈버거에 해시브라운이 들어가있다. 베이컨 치즈버거는 토마토와 상추, 양파 식감이 많이 느껴지고, 해시브라운 버거는 가운데 부드러운 해시브라운이 들어가 있어서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이다. 

감자튀김에 있는 치즈소스는 나쵸치즈처럼 진한 치즈다. 흠 나쵸치즈 인거 같기도 하다. 청년다방의 치즈 감자튀김을 좋아하는데 청년다방의 소스가 더 달콤하고 다운타우너의 치즈가 더 진한 느낌이다.

 

 

창 밖의 하늘이 보이도록 찍었다. 와.. 이 뷰 너무 좋다 ㅠㅠㅠㅠ 뭔가 식당의 창가 뷰가 너무 좋아서 자주오고 싶었다. 이런 곳이 가까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도 집근처 동네 뷰도 좋다!!!

 

둘이 먹고 2만 5천원 정도가 나왔는데 햄버거 치고는 비싼 느낌도 있지만, 수제버거이고 버거킹 신메뉴 세트 가격을 생각하면 가끔은 먹을 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요즘 먹은 햄버거 중에는 제일 맛있었다. 특히 계속 감탄하고 있는 창가뷰가 너무 좋아서 다음에는 바로 옆에 있던 홍대개미라는 음식점에 가서 덮밥을 먹어보기로 했다. 요즘 덮밥 먹고 싶었는데 내맘을 읽었나..?? 덮밥 가게가 짠하고 나타나주니 너무 고맙다.

 

마지막으로!!

오늘 남자친구를 만나면서 수원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업소를 찾아보았다. 수원시는 수원 지역에 있는 음식점 중에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음식점을 코로나19 안심식당으로 지정하였다. 찾아보니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에 위치한 음식점들은 모두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어 있었다.

수원시 안심식당 리스트 확인하려면 이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수원시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업소 확인하기 / 코로나 19 안전한 식당 찾기 / 코로나 안전 데이트

 

수원시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업소 확인하기 / 코로나 19 안전한 식당 찾기 / 코로나 안전 데이트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되어 외출이 더 힘들어졌습니다. 이런 시기에 가장 좋은 건 밖을 아예 나가지 않는 것이지만 아무리 집순이라도 나가야 할 때가 있더라구�

unomasun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