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맛집&요리

43. 식빵 + 마요네즈 + 계란으로 마약토스트 만들기!! 주말 브런치 / 아점먹기 / 에어프라이어 요리

by 렁으니 2020. 10. 10.

 

 

보통 마요네즈를 잘 안먹는데 오랜만에 집에 마요네즈가 생겼다!!

그래서 평소에 먹고 싶었던 마약토스트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식빵에 마요네즈를 벽을 만들어서 그 안에 계란을 담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먹는 음식이다!! ㅎㅎㅎㅎ 그리고 나름 주말에 먹는 브런치 느낌을 아점이다 😆

 

 

빠바에서 동그란 식빵을 샀다. 이 식빵은 끝에 갈색 부분이 없어서 말랑말랑해서 좋다. 그리고 치즈도 콕콕 박혀있다.

 

 

종이호일 깔고 빵을 올렸다. 그리고 직접 만든 바나나시나몬잼을 발랐다. 시나몬가루랑 흑설탕이 들어가 색이 갈색이다.

 

 

그리고 햄을 넣고 싶어서 샌드위치용 햄을 샀다. 생식용이라고 써있지만 후라이팬에 구웠다. 그리고 햄은 맛있으니까 2장 올렸다.

 

 

마요네즈로 두툼하게 벽을 만들고 그 안에 계란을 넣는다.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란이 미끄러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디가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햄이 미끄러우니까 심지어 한번 구워서 뜨끈뜨끈하니까 마요네즈가 계란을 지탱하지 못하고 무너졌다.

여차저차 수습을 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버렸다.

 

 

그리고 망한게 아쉬워서 다시 도전했다. 이번에는 식빵을 쪼개서 그 안에 햄을 넣었다.

 

 

그리고 잼 - 햄 - 치즈 - 빵 순으로 올렸다. 두 번째 만드는 건 햄을 그냥 넣고 치즈를 추가했다.

 

 

그리고 무너지지않게 두툼하게 마요네즈 벽을 만들었다.

근데 나중에 먹어보니까 마요네즈가 너무 많으면 느끼하다. ㅠㅠㅠㅠ 아직두 속이 조금 니글니글하다..ㅠㅠ 햄이 너무 작고 계란이 생각보다 크다는 게 문제인거 같다. 다음에는 더 큰 빵을 사야겠다.

 

 

아스아슬하게 계란이 들어갔다!!! 한쪽으로 무너지려고 하길래 급하게 에어프라이어에 넣어버렸다!!!

제발 맛있게 되길 바란다..

 

 

첫 번째 토스트가 완성되었다. 비주얼은 완전 최고다!!! 너무 맛있어 보인다 :)

 

 

자세히 찍으면 계란이 콸콸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힝 ㅠㅠㅠ

 

 

두 번째 토스트는 비주얼이 나름 괜찮다. 마요네즈가 너무 많은게 가장 큰 실수이다. 그래도 두 번째 토스트도 비주얼은 짱이다!!

 

 

완성된 토스트이다. 첫 번째 토스트가 실패하는 바람에 또 하나를 더 만들어서 생각지도 않게 두 개를 먹게 되었다. 생각보다 양이 많아졌지만 요즘 꽂혀있는 검은콩두유랑 먹으니까 순식간이 먹어버렸다. 맛은 굿굿이다. 마요네즈가 조금 느끼한 분들은 아메리카노랑 먹으면 좋을거 같다.

 

마약토스트를 만들 때 주의할 점은
1. 마요네즈는 꼭 빵 위에 뿌리자!! - 햄 위에 뿌리면 흘러내린다.
2. 마요네즈를 너무 많이 뿌리면 느끼하다!!
3. 햄 2개는 행복입니다 😊
입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없으면 전자레인지나 오븐에도 가능해요. 재료만 있다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니 여유있는 주말에 만들어보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