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정보들

수원시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업소 확인하기 / 코로나 19 안전한 식당 찾기 / 코로나 안전 데이트

by 렁으니 2020. 9. 5.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되어 외출이 더 힘들어졌습니다. 이런 시기에 가장 좋은 건 밖을 아예 나가지 않는 것이지만 아무리 집순이라도 나가야 할 때가 있더라구요 ㅠㅠ 올 여름 내내 KF94 마스크를 착용할 정도로 겁보인데 이 상황에 밖에 나가는게 너무 무서웠어요.. 하지만 남자친구를 계속 안볼 수도 없고 약속을 미룰 수도 없고 무섭지만 나가야 하는 일이 자꾸 생겼어요.

그렇다면!! 최대한 안전한 장소를 가자!!!
안전한 음식점을 검색하던 중 얼마 전에 가봤던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업소가 생각났습니다. 직원의 마스크 착용, 열체크, 손소독, 청결한 식기 관리와 환기까지 척척 이루어는 모습이 정말 안심하고 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번에 포스팅한 안심식당 링크입니다!!

 오산 코로나 안심식당

 

#40. 오산 세교 맛집 - 오늘도 청춘 갈매기 / 오산 코로나 안심식당 / 오산대역 맛집

코로나 2.5단계가 시작하고 하루가 지났다. 평소에는 별 일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나갈 일이 하나도 없지만 일주일에 한번쯤 남자친구를 만나러 밖을 나간다. 남자친구와도 얘기했지만 남자친구

unomasuno.tistory.com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안심식당 검색하기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 방문하시고 검색창에 "안심식당"을 검색하면 안심식당 지정업소를 알 수 있어요. 저는 수원시에 약속이 있었으니까 수원시에 위치한 안심식당을 찾아 보았습니다. 수원시 검색창에 "수원시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업소"라고 검색을 하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수원시 안심식당 지정업소는 아래의 세 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업소입니다.


▶▶ 수원시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업소

- 기간 : 2020년 7월 - 코로나19 종료 또는 안정 시까지

- 아래의 요건을 모두 준수하는 일반음식점을 안심 식당으로 지정함.
  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떠먹는 국자, 집게 등 제공)   
∙ 1인 덜어먹기 가능한 접시, 집게, 국자 등 제공   
∙ 1인 반상 제공 및 개인용 반찬을 제공하는 경우 포함 
 ➁ 위생적인 수저 관리(개별포장, 개인 수저 비치 및 제공)
 ➂ 영업주 및 종사자 마스크 착용

식당은 밀폐된 공간이고 에어컨을 가동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환기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안심식당 지정요건에 주기적인 환기가 없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지 않은 식당에 비하면 더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수원시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업소 목록

수원시 안심식당 게시글 링크를 참고하겠습니다.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안심식당의 목록도 표로 작성해서 올리고 싶었는데 안심식당 지정업소 목록에 업소의 주소와 전화번호가 모두 적혀있어 게시글의 첨부파일을 통해 원하는 지역의 업소를 찾는게 나을거 같아 첨부파일도 함께 올릴게요.

 

수원시코로나19안심식당지정업소(2020.09.02기준)-홍보용.xlsx
0.03MB

 

참고 링크 -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수원시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업소' 이용 안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수원시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업소' 이용 안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수원시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업소' 를 붙임과 같이 알..

www.suwon.go.kr

 

저는 안심식당 지정업소라 적혀있는 두 군데의 음식점을 방문해 보았는데 방역수칙을 지키는 정도는 조금 차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두 가게 모두 방역수칙을 지키려는 노력이 보였고 안심식당 지정업소라는 표시만으로도 안심이 되는 느낌이었어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외출을 해야한다면 코로나 19 안심 식당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