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취미부자

06. 꽃 수세미? 만두 수세미? 코바늘 수세미 실패작

by 렁으니 2020. 8. 11.

 

 

코바늘 독학 2주차
드디어 똥손의 기운이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다. 요즘 너무 잘해서 불안하기도 했다.

처음 코바늘을 배울 때 단면으로 된 원형 수세미를 배웠고 (2020/07/26 - 8. 나의 첫 코바늘 수세미 뜨기)
두 번째 코바늘 완성작은 노란 호빵수세미였다. (2020/08/02 - 9. 노란색 호빵 수세미 완성!!)

두 개 모두 나름 성공해서 자신감을 갖고 꽃 수세미에 도전했다!!
유투브에서 수세미를 검색하다가 예쁜 꽃수세미를 발견했다.

 

 

양면으로 꽃수세미인데 두툼하고 몽글몽글해서 사용할 때도 좋을거 같았다.

 

 

꽃수세미에 도전하려구 꽃분홍색 실도 샀다. 오늘도 다이소에서 천원주고 샀다.

 

 

제일 먼저 꽃의 가운데 부분이 될 노란 미니 호빵을 만들었다. 노란색 실은 저번에 만들고 남은 실을 활용했다. 만들고 너무 귀여워서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실패!!

유투브 선생님이 알려주는 코 개수를 무시하고 내맘대로 했더니
나중에 분홍색 실로 꽃잎을 만들때 꽃잎이 6개가 나오지 않았다. 4..개정도 나왔다ㅎㅎㅎ
나는 그냥 모양만 나오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코의 개수는 엄청 중요하구나!!! 오늘도 새로운 걸 배웠다.

두 번째 도전할 때에는 욕심을 버리고 단면 수세미를 먼저 만들어보기로 했다.

 

 

이것도 실패작!!

분명 유투브에서는 꽃잎 개수가 6개인데 왜 자꾸 5개가 나오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꽃잎 크기가 뒤죽박죽 울퉁불퉁하다.
이게 힘을 많이 주면 작아지고 힘을 조금주면 커진다고 한다. 힘조절도 엄청 중요하구나!! 또 배웠다.
예전에 동그라미를 할때는 조금 찌그러져도 동그라미 같았는데 꽃잎은 하나가 유독 크면 티가 많이나고 이상하다.

그래서 분홍색 부분만 풀어서 다시했다.

 

 

세 번째 시도만에 제법 꽃같은 수세미가 되었다. 너무 만족스러워서 역대급 수세미가 나올거라고 기대하며 만들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정말 어려운 문제가 생겼다...... 도대체 왜 이러는지 알 수가 없다........

수세미 고수님이 보신다면 이게 왜이러는지 알려주세요 ㅠㅠㅠ

 

 

완성작이다..
나의 꽃 수세미가........ 저렇게 접혀서 펴지지가 않는다 ㅠㅠㅠ
이게 왜이러는 걸까... 유투브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만든거 같은데 펴지지가 않는다.
선생님이 만든 단면 수세미는 엄청 예쁘게 펴져 있었는데!! 왜이럴까??

엄마한테 보여주고 "만두 수세미"라고 했다. 엄마는 이렇게 대답하셨다.

 

 

또르르...

그냥 쓰면 어떨까 생각했는데 그냥쓰면 손 안에 쏙 들어와서 수세미를 쥐고 주먹으로 접시를 닦아야 할 거 같다.
어찌해야할 지 몰라서 코바늘 도구 주머니에 봉인해 두었다.
손가락이 아파서 이 날은 더 못할 거 같았다.

마음을 추스리고 핑크색 부분만 풀어서 동그라미 수세미를 만드는게 좋을 거 같다.
그리고 다음 수세미는 욕심부리지 말고 네모 수세미를 만들어 보아야겠다. 다시 초보 수세미로 가야지..

다음엔 진짜진짜 성공한 예쁜 수세미 보여드릴게요!!
맛저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