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취미부자

07. 일취월장 코바늘 뜨기!! - 하트 수세미 만들기 성공 :)

by 렁으니 2020. 8. 27.

 

 

지난 포스팅에 이어 ▼

2020/08/11 - 11. 꽃 수세미? 만두 수세미? 코바늘 수세미 실패작

 

11. 꽃 수세미? 만두 수세미? 코바늘 수세미 실패작

코바늘 독학 2주차 드디어 똥손의 기운이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다. 요즘 너무 잘해서 불안하기도 했다. 처음 코바늘을 배울 때 단면으로 된 원형 수세미를 배웠고 (2020/07/26 - 8. 나의 첫 코바늘 수

unomasuno.tistory.com

 

만두처럼 쪼그라들던 꽃수세미도 호빵 수세미가 되었다. 호빵 탈출 실패 ㅠㅠ 그래도 이제 호빵수세미는 실력자가 되어서  아주 쉽게 만든다!! 도톰하고 보송하고 모양도 나름 예쁘다.

 

나의 세번째 코바늘 수세미 :)

 

꽃모양은 아니지만 노란색과 분홍색이 섞인 호빵수세미가 완성되었다. 확실히 두겹으로 해야 도톰하고 나중에 쓸 때도 편한 거 같다.

 


하트 수세미 도전!!

이제는 다른 모양의 수세미를 만들고 싶어서 수세미를 검색하던 중에 하트 수세미를 발견했다. 양면으로 만드는 수세미인데 연습해서 이번 겨울에 결혼하는 오빠 신혼집 집들이 갈 때 선물하고 싶다. 하트 수세미 세트로 만들어서 줘야지!!

 

 

하트 수세미의 난이도는 호빵 수세미와 꽃 수세미의 중간 정도이다. 

꽃 수세미 뜨기는 짧은 뜨기, 긴 뜨기, 한길길뜨기를 반복해서 떠야 해서 복잡하고 어려웠다. 자꾸 꽃잎 크기가 달라지는게 가장 큰 난관이었다. 하트 수세미 뜨기는 한길길뜨기로만 하면 되는거라 훨씬 쉬웠다.
그리고 하트수세미를 만들 때 하트 윗부분을 따로 만들어서 연결해 큰 몸통을 만들어야 하는거라 호빵수세미보다는 조금 난이도가 있다. 호빵 수세미를 마스터하면 다음에 도전할 수세미로 추천한다!!

아래는 하트수세미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
자세한 만드는 방법의 위의 유투브를 참고해주세요!! 초보인 저보다 훨씬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제일 먼저 하트의 귀(?) 부분을 2개 만든다. 작고 엄청 귀엽다 ㅎㅎㅎ 그런데 다 만들고 보니까 하트 귀가 한 단 정도 길어도 괜찮을거 같았다. 그래서 다음에는 1단정도 더 만들어 조금 더 긴 하트귀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그리고 두 귀를 연결해서 코를 줄이며 코바늘을 뜬다. 점점 줄이다가 마지막에 꽉 조여서 하트를 마무리해준다.

 

 

완성된 하트 수세미!! 이번 수세미는 만드는데 3-4시간 정도 걸렸다. 예전에는 하루종일하거나 이틀은 해야 하나 만들었는데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다. 한길길뜨기 하나로만 하면 되는거라 더 빠르게 만든 거 같다. 수세미 고수들은 하루에 몇개씩 만든다고 하는데 실력이 좋아지면 가능할 거 같다. 끝에 고리는 남아있는 핑크색 자투리 실로 달았다. 남아있는 실이지만 예쁘다 ㅎㅎㅎ

 

 

첫 작품과 이번에 만든 하트수세미를 비교해보았다. 뭔가 실력이 엄청 늘었다는게 느껴진다 ㅎㅎㅎㅎㅎ
첫작품... 오마나... ㅎㅎㅎㅎ

첫 작품은 의미있는 작품이라 엄마한테 선물했는데 엄마가 수세미를 안쓰시길래 신경쓰였는데 이렇게 비교를 해보니 왜 안쓰셨는지 알 거 같다. 그래서 하트 수세미를 엄마한테 선물로 드렸다. 첫 수세미는 그냥 간직하고 이번 수세미는 진짜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