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취미부자

04. 나의 첫 코바늘 수세미 뜨기

by 렁으니 2020. 7. 26.

 

 

며칠 전에 아는 언니에게 연락이 왔다. 요새 코바늘 뜨기를 시작했다는 근황을 들었다.
언니가 이너피스(Inner-peace)에 좋다고 같이 하자고 했다.
코바늘 뜨기는 뭔가 어려워 보이고 자신이 없었지만 언니가 보내준 포슬포슬 보송보송한 수세미들을 보고 코바늘 뜨기를 배워보기로 했다!!

그리고 오늘 코바늘 뜨기 첫수업을 받고 왔다.
처음은 수세미 뜨기!!!

제일 먼저 다이소에 가서 재료를 샀다. 다이소에 가면 코바늘도 팔고 수세미 만드는 실도 판다. 바늘은 6호와 8호 두 종류를 사고, 실은 한뭉치만 샀다. 처음 입문할 때에는 다이소에서 재료를 조금 사서 해보고 흥미가 생기면 본격적으로 사는게 좋다. 코바늘 뜨기도 재료와 장비가 다양한 것 같다. 정말 무궁무진한 신세계다~

 


근처 카페에 가서 수세미뜨기를 시작했다.

오늘 배운 내용은
1. 사슬 뜨기
2. 한길 길뜨기
3. 빼뜨기
이다.

시작은 너무 어렵다. 시작하는 데에만 한참이 걸렸다.
그리고 사슬 뜨기 4번, 그 다음에 한길 길뜨기를 하고 사슬 뜨기 한번을 하라고 했는데 처음은 어떻게 했는지 모르게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ㅎㅎ 그래서 어떻게 했는지도 잘 모르겠지만 언니가 잘한다고 칭찬했다 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게 수세미가 된다고 한다. 그래도 동그랗게 잘 나왔다. 진짜 신기하다!!!!!
내가 만든건 노란색 수세미인데 아직 촘촘하고 일정하게 만들지 못해서 동그라미가 크고 약간 타원형이다.

 

 

이게 한길 길뜨기 한 모양인데 동그란 고리 모양이 보이나요??
한길 길뜨기를 하면 고리모양이 하나 나오는데 이걸 한바퀴 돌리면 더 큰 수세미가 된다.

 

 

이 사진이 2단까지 만든 수세미이다. 조금 더 큰 수세미가 되었다.
이때까지는 거의 말도 못하고 수세미만 만들었다. 말을 하면 헷갈리고 자꾸 틀려서 말을 할 수가 없었다. ㅋㅋㅋㅋ

 

 

그리고 이 사진은 4단까지 만들었을 때 사진이다.
3단 째 만들 때는 자신감이 붙어서 열심히 수다떨며 만들었다. 뭔가 뜨개질하고 마실나온 기분이 들면서 신이 났다.
그런데 다 틀려서 다 풀어서 다시 뜨고 다시 뜨고.....
틀려도 다시 풀고 하면된다!!! 3단 째부터는 이상하면 내가 혼자 풀고 다시 시작했다.

 

 

카페 창가쪽에 앉았던 것도 신의 한수였다.
뜨개질을 하다가 헷갈리면 밝은 창가에 대고 살펴보는 것도 배웠다. 나름 패턴이 나온거 같아서 뿌듯하다.
능력자가 보면 한참 부족하겠지만 첫 작품이라 그런지 예쁘다. 노란색도 너무 좋다.

 

 

오늘 나의 첫 코바늘 뜨기 작품이다.
언니가 만든 분홍색 작품에 비해 엉성하다.
하나라도 만들고 집에 가니까 그걸로 만족한다.

 

6호와 8호 코바늘

 

집에 오자마자 코바늘에 호수를 적어 붙였다. 이쁘다!!
코바늘 뜨기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성취감이 컸다. 그리고 언니가 말한 대로 뜨개질에 집중하다 보면 힐링도 된다.
잡생각이 사라지거나 폭풍수다를 하거나 ㅋㅋㅋ 그래서 힐링이 되나보다.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면서 뿌듯해서 한번 더 찍었다.

왠지 계속 하면 좋은 취미가 될 거 같다. 좋은 사람과 같이 해서 그런걸까?
숙제를 내줬는데 다음주에 완성해서 만나기로 했다. 나도 예쁘고 동글동글 하게 만들어 가야지!!

왠지 꾸준히 만나는 모임이 될거 같다. 다음 코바늘 뜨기 모임도 꾸준히 포스팅해야지!!
나중에 코바늘 능력자가 되면 코바늘뜨기 하는 방법도 포스팅하고 싶다.
주말 마무리 잘하고 굿밤 되세요 :)

 

 

9. 노란색 호빵 수세미 완성!! (코바늘 독학)

코바늘을 독학하기 시작하고 두 번째 작품을 완성했다!! 작품이라고 하니 엄청 대단한거 같지만 첫 번째 작품도 두 번째 작품도 모두 수세미이다. ㅎㅎㅎ 첫 번째는 단면으로 된 수세미를 만들��

unomasuno.tistory.com

 

 

 


추가 글!!!

코바늘 취미를 시작한 지 2개월 차가 되었어요!!

지금까지 대부분 수세미만 만들었고 유투브를 보며 따라하기만 했었는데 처음으로 창작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저의 첫 창작작품은 블루투스 이어폰 케이스입니다!!! 아래 포스팅으로 구경오세요!!

 

17. 코바늘로 LG 톤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케이스 만들기 / 코바늘 이어폰 주머니 / 코바늘 케이스 /

남자 친구에게 1000일 기념일 선물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물로 받았다. 하얗고 예쁘고 너무 좋은데 ㅠㅠ 난생처음 생긴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너무 좋고 새 거고 너무 하얗고 예뻐서 왠지 이어폰

unomasun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