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맛집&요리

#30. CU편의점 '별 뽀빠이 매콤 간장 떡볶이''후기/칼로리/+계란반숙후라이

by 렁으니 2019. 7. 26.

 

 

#30. CU편의점 '별 뽀빠이 매콤 간장 떡볶이''후기/칼로리/+계란반숙후라이

 

오늘은 편의점에서 '별 뽀빠이 매콤 간장 떡볶이'를 사먹어 보았다.

요즘 TV에서 나오는 강식당2에서 안재현이 만든 짜장떡볶이를 보고
너무 먹어보고싶어서 편의점에서 사온건데....ㅎㅎㅎㅎㅎㅎ

내가 산건 짜장떡볶이가 아니라 간장떡볶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짜장... 아니구 간장.....
바보바보.. 이런 멍충아......

 

출처 - 강식당2

 

이게 안재현이 만든 쓰리 메추리알 짜장!! 떡볶이이고 ㅎㅎㅎ
내가 산건 간장떡볶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히히 또르르..... 나 짜장떡볶이 먹어보고 싶은데 ㅠㅠㅠㅠ

 

 

이게 내가 산 별뽀빠이 매콤 간장 떡볶이이다. 
뽀빠이가 똬 그러져 있고,
별 뽀빠이 간장 떡볶이라고 써있다.
살땐 뚜껑 배경이 짜장 색이라고 생각했던거 같은데 이제야 간장으로 보인다.

 

 

총 용량은 186g이고 칼로리는 440kcal이다.
어제 먹은 '더 매운 한컵 순대족발'이 320g에 659kcal이니까

용량은 생각하면.. 비슷한거 같다!!!

진짜 살빠지려면 편의점 음식은 끊어야 하는 것 같다. 또르르 ㅠㅠ
칼로리를 보면 걱정이 되지만 실제 먹을땐 칼로리 생각은 1도 안난다.

 

뽀빠이 아저씨가 옆에도 그려져 있다.

나는 편의점 떡볶이들을 자주 사먹는 편인데
보통 편의점 떡볶이들보다 떡은 진짜 쫄긴한 느낌이 있었던 것 같다.

 

 

반대편에 조리방법이 있다.
떡볶이라 물도 넣어야 하고 전자레인지 조리시간도 길다.

편의점 도시락은 조리법에 나온 시간보다 더 오래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편인데
편의점 떡볶이는 전자레인지에 너무 오래 조리해도 떡이 딱딱해지고 소스가 졸아 없어지니까
조리법에 나온 만큼만 적당히 조리하는게 좋다.

 

 

구성은 떡볶이떡, 매콤간장떡볶이 액상소스, 후레이크 소스이다.

 

 

후레이크 소스

 

 

액상 소스

 

 

떡복이 떡

떡볶이 떡은 크기도 좋고 잘 떨어져서 좋았다.
어제 먹은 편의점 순대족발은 일일이 떼어내는게 힘들었는데
이건 봉지 뜯지 않고 조금만 오물오물 만지면 다 떼어진다.

이제 조리를 시작한다.
1. 용기에 떡과 소스를 모두 붇는다.

떡을 넣을 때는 봉지 안에 선도 유지제가 같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하세요!!
(실은.... 이것두 경험자....ㅎㅎㅎㅎ 못먹고 버리지 않도록 꼭 확인하세요!!!)

 

 

떡, 후레이크 소스, 액상소스를 넣었다.

 

 

다 넣은 사진입니다!!
이때 까지도 간장 떡볶이인줄 모르고 짜장 떡볶이라고 생각했다.ㅋㅋㅋㅋㅋㅋ
소스가 까맣니까......ㅠㅠㅠㅠㅠ

 

짜장 아니고 간장떡볶이 입니다!!!!

 

 

2. 끓는 물을 용기의 표시선까지 부어준다.
지금은 많아보이지만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떡볶이가 물을 많이 먹어서 물이 많이 사라진다.
다음에 먹을땐 집에 있는 간장을 조금 더 넣고 물을 조금 더 많이 부어보려한다.
국물이 있는 떡볶이를 좋아하는 편이라 그런거 같다.

 

 

3.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린다.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떡볶이이다.
많던 국물을 떡볶이가 다 가져간 느낌이다. 크~ 색깔 이뿌당!!!
이때까지도 간장떡볶이라는걸 몰랐땅 ㅎㅎㅎㅎㅎ
지금보면 딱봐도 간장떡볶이같다 ㅎㅎㅎ

사진을 찍을 때 내눈엔 이런모습!!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그릇에 담아먹고 싶어서 떡볶이를 그릇에 옮겨보았다.

 

 

그릇에 옮겨보니까 한끼 반찬정도의 양이다.
저 그릇이 반찬담는 크기의 그릇이다.

난 이때까지도 짜장떡볶이라고 생각했으니까 짜장에 맞춰 플레이팅을 시작했다.

 

 

계란후라이를 덮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춧가루를 뿌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짜장엔 계란이랑 고춧가루지~~!!!!!! 하며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신나게 계란 흰자와 함께 먹는 순간........ 아..........

짭조름하구만

짜장이 맞나...?

(포장용기를 보고) 아 간장이구나

그래도 먹으면서라도 알아채서 다행이다.

 

 

그래도 이미 만든거 맛있게 먹어야지!!!

이번에는 떡볶이를 노른자에 찍어먹었다!!!!
크~~ 짭쪼름한 소스에 고소한 맛이 더해졌다.

매콤 간장 떡볶이지만 매콤한 맛은 거의 없다.
유치원생이나 아기들은 매운 맛을 느낄까??
나는 맵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짭조름하고 맛있었다.

 

 

이번엔 노른자와 흰자를 같이 싸먹었다. 계란 짱!!

 

 

짜장떡볶이인줄 알고 고춧가루가 팍팍 뿌려진 부분이다.

조금 더 매콤한 맛을 원하면
전자레인지에 조리하기 전에 고춧가루를 넣고 조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자극적인 떡볶이가 아닌 짭쪼름한 간장떡볶이가 땡길 때 추천한다.

떡에 소스가 쏙 배어 맛있었다. 계란 후라이 반숙도 완전 성공한거 같아서 좋다.

포스팅 내내 생각나던 짜장떡볶이는 조만간 꼭 먹어봐야겠다.

 

 

 

 

 

#29. CU편의점 '더 매운 한 컵 순대족발' 후기

#29. CU편의점 '더 매운 한 컵 순대족발' 후기 요즘 날씨가 너무 덥고 습하다. 비가 올듯 말듯 하더니 오늘부터 비가 오기 시작했다. 어제 저녁 집에 가는 길에 날씨도 흐리고 매콤한게 먹고싶어서 편의점에 들렀..

unomasuno.tistory.com

 

#28. CU편의점 미정당 비엔나 떡볶이 후기

#28. CU편의점 미정당 비엔나 떡볶이 후기 얼마 전에 CU편의점에서 미정당 비엔나 떡볶이를 먹어보았다. 얼마 전부터 떡볶이가 엄청 먹고싶더니, 결국 공부하고 집에 가는 길에 집 앞 편의점에 떡볶이를 사먹었다..

unomasuno.tistory.com

 

[먹으면서 힐링하기] #05. CU편의점 - 자이언트 매콤달콤 순대 후기 (feat. 사장님 꿀팁)

요즘 피곤해서 그런지 매콤한게 자꾸 당긴다. (국어팁!! 땡긴다가 아니라 당긴다가 맞는 표현이다.) 오늘도 퇴근하는 길에 편의점에 갔다. 힐링타임~~ㅋㅋ 실은 저번에 먹었던 죠스떡볶이 순대볶음이 먹고싶어서..

unomasuno.tistory.com

 

[먹으면서 힐링하기] #4. GS25 편의점 떡볶이 - 죠스떡볶이/떡볶이 급땡길때!!

떡볶이는 항상 맛있다. 오늘 국어공부를 하는데 문제에 떡볶이와 떡볶기 중 옳은 표현을 고르는 문제를 풀었다. 세상에 이걸 틀린다면 떡볶이한테 백번 사과해야해!! 생각하며 가볍게 풀었다.ㅋㅋㅋㅋ 다음에 국..

unomasun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