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맛집&요리

#29. CU편의점 '더 매운 한 컵 순대족발' 후기

by 렁으니 2019. 7. 25.

 

 

#29. CU편의점 '더 매운 한 컵 순대족발' 후기

 

요즘 날씨가 너무 덥고 습하다. 비가 올듯 말듯 하더니 오늘부터 비가 오기 시작했다.
어제 저녁 집에 가는 길에 날씨도 흐리고 매콤한게 먹고싶어서 편의점에 들렀다.
매운게 먹고싶었는데 포장음식들은 혼자먹기엔 양이 너무 많다. ㅠㅠ

이럴 땐 편의점이 최고인 것 같다.

원래는 자이언트 떡볶이를 먹고 싶었는데 가자마자 눈에 딱 띄는 '한 컵 순대족발!!!'
내가 좋아하는 순대랑 족발이 같이 들어있다니!!
오늘 야식으로 딱이다~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 순대족발을 먹어보았다.

 

 

집에 가는 길에 신나서 찍어보았다~
편의점 순대랑 편의점 족발이랑 편의점 매운소스랑
다 아는 맛일 것 같은데 오랜만에 편의점에서 매운음식 먹으니까 신나서 찍었다.

아는 맛이 가장 무서운 맛이다. ㅎㅎㅎㅎ

 

 

집에와서 제대로 사진을 찍었다.
사이즈는 자이언트 떡볶이랑 같은 사이즈이다.

 

 

조리법이 위와 같다.
1. 순대&족발 소스 꺼낸다.
2. 알알이 분리하고 그 위에 소스를 부어준다.
3. 전자레인지에 2분 50초
4. 저어서 먹는다.

그리고 바로 밑에 100g당 206kcal라고 써있는게 보였다.
그래서 총 내용량은 320g이니까 총 칼로리는 몇칼로리인지 궁금해졌다.

 

 

칼로리는 659kcal!!! ㅋㅋㅋㅋㅋㅋ 칼로리가 높다.
대박 ㅠㅠㅠㅠㅠ 그래도 먹을거야!!!!!

 

뚜껑을 여니까 순대가 보인다.
그리고 뒤집으면 족발도 보인다!!

 

 

그리고 매운 불족발용 소스가 있다.
검은 소스 포장봉지가 뭔가 디기 매워보인다.
검은색이 이렇게 매워보이는 색깔이다.

소스를 붇다가 자연스럽게 끝에 묻은 소스를 먹었는데 ㅋㅋㅋㅋ 진짜 맵다!!
매운거 잘 못먹는 사람이라면 우유랑 같이 먹는걸 추천해요!!
저도 우유 반정도 남은거 다먹었어요 ㅎㅎㅎ

그리고 순대랑 족발을 봉지에서 꺼내 알알이 꺼냈다.
어떻게 떼어낼까 하다가 손으로 하나씩 떼어냈는데 기름이 정말 많다...ㅠㅠㅠ

 

 

순대만 있는게 아니라 족발까지 같이 있어서 더 기름이 많은 것 같다.
너무 기름진 것 같아서 뜨거운 물로 씻기 위해 물을 끓였다.

 

 

기름이 정말 많이 떠요!!ㅠㅠ 
뜨거운 물로 두번 행구고
찬물로 두번 행궜어요!!!

편의점 음식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손으로 떼다 보니 기름기를 헹구고 먹는게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뽀송뽀송한 순대랑 족발!!

내가 아는 그 순대 족발 모습이 된 것 같다!!
뜨거운 물에 씼으니까 살짝 촉촉해진 느낌도 든다.

대신 종이로 된 용기는 많이 쭈글쭈글해졌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소스를 붇고 골고루 섞어서!!!
뚜껑을 살짝 덮어 전자레인지에 2분 50초이지만 3분 조리했다.

 

 

뚜껑을 꽉 덮으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뚜껑이 튕겨나갈 수 있으니 꼭 살짝 덮어주세요!! 라고 써있다.

 

 

완성되었다!!

쫀득쫀득해서 순대랑 족발 모두 식감이 좋았다.
CU에 가면 자이언트 빨간순대가 있는데 소스는 그 소스랑 비슷했다.
순대볶음이랑은 어울리는 소스였지만 불족발에는 조금 달았다.
아주 맵고 단 소스다.

전에 편의점 불막창을 사먹을 때 파랑 마늘로 기름내서 볶아먹은 적이 있는데
이것도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않고 파랑 마늘기름에 볶다가 깨 뿌리고 깻잎이랑 먹으면 진짜 맛잇을 거같다.
ㅠㅠ 진짜.. 왜 지금 생각했을까 ㅎㅎㅎ 담에 그렇게 먹어봐야지!!!

뭐든 열심히 만들어 먹으면 훨씬 맛있다.

 

 

족발이랑 순대랑 자세히 찍었다. 둘 다 탱글탱글 맛나 보인다.
ㅎㅎㅎ 뜨거운 물로 열심히 행궈냈더니 용기가 쭈글쭈글하다 ㅎㅎㅎ

 

 

매운걸 먹다보니 밥이 땡겨서 밥이랑도 먹었다. 꿀맛!!

 

 

반 정도 먹고 치즈 두 장을 덮어서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렸다.
정말 열심히 꼼꼼하게 덮었더니 순대랑 족발들이 치즈에 푹 덮였다♡
꺅 넘조아 ㅋㅋㅋㅋㅋㅋㅋㅋ 빨간 아이들이 뽀얗게 변했다.

오늘은 편의점에서 한 컵 순대족발을 사서
뜨거운 물에 행구고 밥이랑 치즈랑 먹었다. (+ 폭풍 우유)

다음엔 위에 쓴 것 처럼 파, 마늘 기름에 볶아서 깻잎이랑 먹어봐야징!!!!

편의점 음식은 참 무궁무진하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8. CU편의점 미정당 비엔나 떡볶이 후기

#28. CU편의점 미정당 비엔나 떡볶이 후기 얼마 전에 CU편의점에서 미정당 비엔나 떡볶이를 먹어보았다. 얼마 전부터 떡볶이가 엄청 먹고싶더니, 결국 공부하고 집에 가는 길에 집 앞 편의점에 떡볶이를 사먹었다..

unomasuno.tistory.com

  

 

[먹으면서 힐링하기] #4. GS25 편의점 떡볶이 - 죠스떡볶이/떡볶이 급땡길때!!

떡볶이는 항상 맛있다. 오늘 국어공부를 하는데 문제에 떡볶이와 떡볶기 중 옳은 표현을 고르는 문제를 풀었다. 세상에 이걸 틀린다면 떡볶이한테 백번 사과해야해!! 생각하며 가볍게 풀었다.ㅋㅋㅋㅋ 다음에 국..

unomasun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