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소소한 재테크

3. 셔터스톡 104일차!! 350개 업로드, 작은 수익, 서터스톡 수익구조 변경, Shutterstock

by 렁으니 2020. 7. 13.

 

 

셔터스톡을 시작한 지 104일차가 되었다.

처음에는 셔터스톡 포스팅을 꾸준히 업로드하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보여줄만한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포스팅을 자주 할 수 없었다. 그래도 104일동안 꾸준히 했다는 것과 적지만 조금의 수익이 생겼다는 것에 의의를 두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셔터스톡을 하면서 나의 목표는 꾸준히 사진을 올리는 것이다. 많이많이!!! 전문적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가 사진보다 내 사진은 퀄리티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전문가들의 사진을 보면 진짜 너무 멋지다. 그래서 나는 질보다는 양을 늘리자는 작전을 세웠다. 그래서 한 두 개라도 매일 제출해서 업로드한 사진 수를 늘리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셔터스톡에서 주기적으로 메일을 보내주는데 메일을 보면 이 달에 주제나 인기있는 사진들을 볼 수 있다. 셔터스톡에서 메일로 보낸 주제가 검색도 많이 하고 메인에도 걸리는 주제라서 그 주제에 맞춰 사물사진을 찍어서 올리기도 했다. 
내 사진은 그냥 핸드폰으로 이것저것 찍은 사진이라 반려되는 사진이 많았다. 반려 이유는 초점이나 노이즈, 필터, 가끔은 제목이 부적절하다는 것도 있었다. 어느 날은 사진 승인이 엄청 잘 되는 날도 있었다. 그런 날 반려됐던 사진들을 다시 올려보면 승인되는 경우도 있었다.(대부분은 다시 반려된다 ㅎㅎ 다음에 반려이유도 정리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코로나가 한창일 때 시작해서 처음에는 사진이 승인되기까지 며칠의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지금은 10분이면 승인결과가 뜬다. 빠르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

 

나는 104일 동안 총 22개의 사진을 판매했다!!

 

 

 

 

 

 

4월 5건
5월 6건
6월 7건
7월 4건

그래서 총 수익은 4달러가 조금 안된다 ㅎㅎㅎ 크흡 ㅠㅠㅠ 돈버는 건 쉽지가 않다.
셔터스톡 가입과 동시에 수익을 지급받을 페이팔 계정을 만들었는데 수익을 받을 때 쯤에는 휴먼계정이 되어있을거 같다.

 

 


6월부터 셔터스톡 수익구조가 바뀌었다. 
처음 가입했을 때는 등급 없이 일정한 금액으로 사진을 팔 수 있었는데 6월부터는 연 판매 건수에 따라 등급을 나눠 건당 수익을 차등하게 지급한다.
나는 올해 처음 시작했기 때문에 가장 낮은 등급이다.(작년 활동 내용이 없기 때문에)
그래서 사진이 팔릴 때마다 가장 적은 금액을 받고있다. 위의 사진을 보면 6월에 가장 많이 팔렸지만 수익구조 변경으로 가장 적은 수익이 나왔다. 
일년 동안 100건 이상을 판매해야 내년에 한 등급 올라갈 수 있다. 
그래서 일러스트를 공부해 벡터 이미지를 올려볼까, 동영상을 찍어서 올려볼까 이것 저것 생각을 해보고 있지만 아직 정해진건 없다. 일단은 가장 중요한 건 올해 안에 100건 이상을 팔아야 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업로드를 꾸준히 하는건 계속 해야할 것 같다.
지금 당장의 수익이 줄어든건 너무 속상하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등급이 아주 높아지면 수익은 훨씬 많아질테니까 긍정적으로 생각해서, 더 열심히 활동하고 업로드해서 빨리 등급을 올려 돈을 더 많이 받고싶다!!!
아자아자 긍정적으로

 

 

 

 

 

 

셔토스톡 기고자 홈페이지에 가면 내 사진을 어느 지역 사람들이 구입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 지도는 언제 봐도 재밋고 신기하다. 내 사진은 대부분 한국 이용자들이 구입한다. 그리고 가끔 외국 지역에서 구입한다. 하지만 한국에서 구입하는게 가장 많다. 업로드 할 때 영어로 제목을 적는데도 한국에서 가장 많이 구입하는거 보면 신기하기도 하다.


셔터스톡은 당장의 수익을 바라고 한다면 추천하고 싶지 않다. 진짜 스톡사진을 찍는 전문가가 아니라면 금방 많은 수익이 나지 않는다.
하지만 사진을 올리고, 카탈로그를 만들어 정리하고 꾸준히 취미처럼 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시간도 돈도 많이 들지 않는 취미로는 좋다. 그리고 언젠가는 이 사진들이 모여 용돈이 될 수도 있고, 많은 스톡사진 노하우가 생겨 부업이 될 수도 있으니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재미있게 하고 있다. 그리고 꾸준히 할 예정이다.
셔터스톡에 대한 새로운 정보나 팁이 있으면 자주 올리겠습니다.

 

 

 

4. (부업) 셔터스톡 가입- 내가 찍은 사진들로 돈벌기, 수익창출!!(shutterstock)

요즘엔 소소하게 돈을 벌 수 있는 부업들이 찾아보면 참 많다. 전에 핸드폰 잠금화면으로 돈 버는 어플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내가 찍은 사진들로 돈을 벌어보려고 한다!!! 셔터스톡�

unomasuno.tistory.com

 

 

5. (부업)셔터스톡 사진 업로드 승인 후기, 셔터스톡 기고자 5일차!! - 사진으로 수익창출

셔터스톡 기고자 계정을 만든 지 5일이 지났다. 셔터스톡은 많이 올릴수록 좋다는 블로그 글을 보고 내가 찍은 사진들 중에 올릴 수 있는 사진들을 찾아보았다. 5일 동안 사진을 올리면서 올릴 �

unomasun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