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_함께쓰는 이야기/HAPPY TOGETHER

11. 스페인 EMS 접수 불가 - ㅠㅠㅠㅠ..

by 렁으니 2020. 8. 12.

 

코로나 19로 인해 요즘 스페인이 정말 먼 곳처럼 느껴진다.
정단이가 한국에 자주 올 수는 없었지만 오기로 마음만 먹으면 원하는 날짜에 금방 올 수 있었다. 그런데 코로나 19 이후로는 스페인에서 한국으로 오는 비행기를 구하기가 어려워졌다.
그리고 택배도... 원하면 우체국에 가서 금방 보낼 수 있었고, 금방 도착했다. 그런데 코로나 19때문에 스페인으로 EMS배송이 불가하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EMS를 보내기 전에 우체국 사이트에 가서 EMS신청을 하고 가면 택배 운임료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그리고 우체국에 가서 송장을 일일이 적을 필요가 없어서 금방 업무를 끝낼 수 있다. 꿀팁입니다!!

그런데... EMS 신청서를 작성하는데 "해당국가는 현재 EMS배송이 일시중지된 국가입니다."라는 문구가 떴다.......
하.. 너무 속상하다. 급하게 공지사항을 확인했는데 스페인은 EMS배송과 항공우편이 중지되었고, 선편배송만 가능하다고 적혀있었다... 선편배송 ㅠㅠ 진짜 느린데 벌써 걱정이다 ㅠㅠ 왜 미리 확인을 안해봤을까 ㅠㅠ

속상한 마음을 담아 EMS 배송 가능국가를 정리해서 포스팅했다.
해외로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국제우편을 배송할 때 다른 사람들이 나처럼 이런 일이 없길 바라며 정리했다.
2020/08/12 - 국제우편 EMS 접수 가능 국가와 접수 불가능 국가 (feat. 코로나 19)

 

국제우편 EMS 접수 가능 국가와 접수 불가능 국가 (feat. 코로나 19)

우체국에서 해외로 택배 보내는 방법은 크게 국제특송 EMS가 있고, 국제소포가 있습니다. 국제소포는 항공소포와 선편소포가 있고, 둘 다 배송 기간이 긴 편이지만 특히 선편소포는 배송기간이 �

unomasuno.tistory.com

 

진짜 열심히 물건들 사고 준비해놨는데 ㅠㅠㅠ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 ㅠㅠ
화장품은 유통기한이 길어서 괜찮을 거 같은데 피규어도 괜찮고.. 라면도 사고, 스팸은 배송기간이 길까??
정단이 준다고 산 떡볶이 소스가 가장 문제다 ㅠㅠㅠㅠ 

선편배송 배송기간은 우체국 사이트에서 찾지 못했지만 여기 저기 검색해보니 80 - 100일이 걸린다고 한다. 선편배송으로 보내면 겨울쯤에 도착할 수도 있다. 그리고 내 택배의 안전을 보장할 수가 없다.
선편배송으로라도 보내는게 맞을까??

큰 고민이 생겼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