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_함께쓰는 이야기/HAPPY TOGETHER

15. 스페인 국제우편 EMS 접수/발송 마지막편!!

by 렁으니 2020. 10. 23.

 

 

얼마전에 스페인으로 국제우편을 보냈는데 실은 보내야 할 택배가 한 개 더 있었다. 스페인은 지난 7월부터 EMS 접수가 중지되었다가 10월 5일 기준으로 다시 접수가 재개되었다. 스페인으로 택배접수는 가능해졌지만 코로나는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얼마나 걸릴지 확신할 수 없어서 보내야하는 택배 2박스 중에 한 박스만 일단 보내기로 했다. 

 

아래 글은 10월 5일 기준으로 국제특급 EMS 발송 가능 국가 목록을 정리한 포스팅이다.

 

[20.10.5. 기준] 국제우편 EMS 접수 가능 국가 목록

코로나19로 인해 EMS 접수를 제한하는 국가가 많았습니다. 저도 스페인으로 택배를 보낼 예정이었는데 7월 기준으로는 스페인에 EMS접수가 불가해서 택배를 보내지 못했어요. 그런데 10월 5일자 기

unomasuno.tistory.com

 

그리고 아래 글을 EMS접수 재개 이후로 보낸 첫 택배 포스팅이다.

 

14. 스페인 EMS 접수 재개!! 다시 택배보내러 가기 :)

스페인으로 보내는 EMS 택배 접수가 재개되었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야호야호~~ 추석 전 정단이가 우체국 공지사항에 추석 이후로 EMS접수 가능 국가가 변경된다는 공지가 올라왔다고 연락했다

unomasuno.tistory.com

 

 

그리고 첫번째 보낸 택배가 비행기를 타고 스페인에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고 아침 일찍 마지막 택배를 보내기 위해 우체국으로 향했다. 이번 택배 상자에 진짜 주고 싶었던 선물이 들어있어서 뭔가 드디어 진짜 택배를 보내는 기분이다. 뭔가 반지의 제왕의 마지막 편같은 느낌??이다.

 

 

이번에도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며 한 장 찍었다. 지난번 상자보다 무거운데 상자가 작아서 훨씬 들기가 편했다.

 

 

8시 58분

9시가 되기 전에 우체국에 도착했는데 다섯번째 번호표고 대기인수도 3명이나 있다. 다들 엄청나게 부지런하다. 그래도 낮에 가면 대기가 너무 길기 때문에 아침 일찍 가는게 훨씬 좋다.

그리고 EMS를 접수할 때는 인터넷으로 미리 접수를 하고 가는게 편하다. 인터넷으로 접수를 하면 이전 발송 내역이 기록되기 때문에 한번 보낸 곳은 주소를 또 적을 필요 없이 불러오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우체국에 가서 송장을 적을 필요도 없다. 제일 좋은 것은 배송비가 5% 할인된다!!! 작은 돈이지만 EMS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할인받으니 좋다. 우체국 홈페이지에 가면 사이트 메인에 국제우편스마트접수를 클릭하고 예약할 수 있다.

우체국 홈페이지 : ems.epost.go.kr/comm.RetrievePostagEMSSrvcCenter.postal

 

EMS

 

ems.epost.go.kr

 

택배가 일정대로 도착한다면 다음주쯤에 도착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택배가 무사히 도착하기만하면 좋겠다.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