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공부 중

#08. 정보처리기사 실기 접수날!!! - 2019년 정보처리기사 실기 원서접수 기간 // 아침부터 난리난리~(작은 합격소식)

by 렁으니 2019. 3. 15.


#08. 정보처리기사 실기 접수날!!!
       - 2019년 정보처리기사 실기 원서접수 기간 // 아침부터 난리난리~


슬라맛 빠기 

아침일찍 독서실 갈 준비를 마치고 컴퓨터에 앉아있다.

오늘은 정보처리기사 실기 원서접수 날이다!! 지금 13분정도 남아있다. ㅠㅠㅠ


정보처리기사는 시험장마다 정해진 인원이 있어서

늦게 접수하면 내가 원하는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지 못할 수도 있다.

그래서 정보처리기사 접수할 때는 접수 시작 날 시간을 맞춰서 원서접수를 한다.

특히 내가 보고싶은 지역은 수원인데 하루만 지나도 자리가 없을 때가 있다 ㅠㅠㅠㅠ

모두들 부지런히 준비해서 원서접수 성공하세요!!!



2019년 정보처리기사 실기 1회 시험 접수기간은

2019. 03. 15. 부터 2019. 03. 21. 이다.

접수기간은 넉넉하지만 아까 말해듯이 시험장마다 선착순 인원이므로

원하는 시험장에서 접수하려면 미리미리 접수해야한다.


실기 시험을 접수하고 나면 진짜 시험일까지는 한달정도 시간이 남는다.

실기시험은 서술형도 있고 주관식 필답형인데 필기에서 객관식으로 찍는거보다는 확실히 어렵다.

내가 직접 쓰라는 문제들이니까 애미하게 공부하고 가면 하나도 쓸수가 없다 ㅠㅠㅠㅠ

이번엔 꼭 잘봐야 하는데 ㅠㅠㅠ 화..화이팅 ㅠㅠㅠㅠ



정보처리기사 시험 응시 수수료

필기가 19,400원

실기가 22,600원

이다.


같은 날 정보처리산업기사도 접수할 수 있다.

정보처리기사는 오전에 시험을 보고 정보처리산업기사는 오후에 보기 때문에 같은 학교로 시험을 접수한다면

하루에 두 과목을 모두 시험볼 수 있다.

정보처리산업기사도 응시료는 비슷했던거로 기억한다.

자세한 사항은 큐넷에 확인하세요!!! :)



처음엔 89명이더니



점점 늘어난다 ㅎㅎㅎ

불안 초초해질 수 있지만 기다리지 않고 중지하거나 새로고침을 하면

순서가 더 늦어질 수 잇으니까 차분하게 기다려야한다!!

클릭 한 번 할 때마다 거의 1분 ~ 2분은 기다린거 같당 ㅠㅠㅠ

그래도 새로고침은 안된다!!


이 단계들을 모두 거쳐서 접수 성공했다!!!

9시 되자마자 눌러서 20분쯤에 접수 완료했다.

다행히 내가 원하던 학교에서 시험을 보게 되었다!! 다행이다.

지난번 시험때는 시험장이 꽉차서 안산까지 가서 시험을 보고왔다 ㅠㅠㅠ


이제 정보처리산업기사 신청하려고 다시 접수진행중인데 아직도 접수대기가 길다.


어........................ 근데 나 산업기사 합격한거같다...............

산업기사 시험 접수가 안된다. 모지........

다시 1분을 기다려서 합격자 조회로 가보았다...



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저 합격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헐 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충격적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놀라 웃음만 나와.. 어떡해.. 이게 무슨일이야... 나 저번시험 진짜 못봤는데 ㅠㅠㅠ
저번 시험에서 기사시험을 너무 망해서 산업기사시험을 기다리는 한시간 내내 울다가 들어갔는데 ㅠㅠㅠㅠㅠㅠㅠ
난 진짜 1년째 합격 못하는 똥멍청이라고 생각했는데 ㅠㅠㅠㅠ
시험보다가도 눈물이 앞을 가려서 문제도 기억이 안나는데 ㅠㅠㅠ 여러분 저 합격했어요 ㅠㅠㅠㅠㅠㅠㅠ
헐 이게 무슨일이야 ㅠㅠㅠ 2만 2천원 응시료 내주시는 부모님께 미안해서 오늘 아침부터 마음이 너무 무거웠는데 ㅠㅠ
아 또나 눈물나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오전에 기사실기 보고 너무 슬퍼서 산업기사 시험이고 뭐고 다 때려치고 집에 가고싶었는데 친오빠가 위로해주는 전화에 그래도 시험은 봐야지 하고 들어갔던 시험인데 ㅠㅠㅠ 오빠 너무 고마워 ㅠㅠ


필기를 금방 합격하고 실기를 5회째 떨어지면 부담감이 엄청 심해요ㅠㅠ 
2년이라는 필기 유예기간때문에 오는 압박감은 아주 조금이고

그거보다 떨어지는 것만 반복하니까
내가 이거밖에 못하나.. 비전공자이면서 너무 만만하게 봤나 이거저거 오만생각이 다든다.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다.

이제 당당하게 전산직 9급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는 점이랑
응시료 22,600원이 굳고 오천원에 자격증 신청만 하면 된다는 점이 너무 행복하다.


원래 내 목표는 기사시험 합격이니까 아직 공부가 끝난건 아니다.

하지만 계속 떨어지면서 생긴 압박감이 조금 줄고
나도 할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기고
갑자기 ㅋㅋㅋㅋ 마음이 여유로워진 기분이다 ㅎㅎㅎㅎㅎ

나도 할 수 있다!!!!!! 아자아자!!!!! 





나 너무 행복해요 ㅠㅠㅠㅠㅠㅠㅠ

나 오늘 너무 행복해요 ㅠㅠㅠㅠㅠㅠ 

행복하게 독서실 가야징~ 오늘 너무 늦었다. 열공!!!


4. 2019 큐넷 시험일정 //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