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_함께쓰는 이야기/국어 공부 중

[국어] 06. 공무원 국어 표준발음법 기출문제 오답정리!!!

by 렁으니 2017. 6. 15.






[국어] 06. 공무원 국어 표준발음법 기출문제 오답정리!!!



하... 오늘 사무실에서 여행얘기하는데 나도 여행가고싶단 생각이 엄청 들었다.
봄에 오사카 갔다왔는데......ㅠㅠ
오사카 갔다왔으니 참아야지....ㅋㅋㅋㅋㅋ
지금부터 돈을 모아서 겨울이나 봄에는 스페인에 가고싶다.
ㅋㅋㅋㅋ 그래서 벌써 6개월짜리 적금을 들었다...ㅋㅋㅋ 사은품으로 무민 저금통도 받았는데
나중에 시간이 되면 적금 후기도 올리고싶다!!!
넘나 맘에 드는 적금이다. ㅋㅋㅋㅋ 적금이 하나 늘어서 부담이 되긴 하지만 ㅠㅠㅠ
정말 돈벌기는 어려운데 들어온 돈이 다시 나가는건 참 쉬운거 같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돈은 한시도 붙어있지 않는구나 ㅠㅠㅠ


여행은 못가두 먹을걸로 힐링할수 있다!!!ㅋㅋㅋㅋ
나의 변하지 않는 진리다.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저녁으로 오사카에서 먹었던 교자만두를 따라해 보았다. ㅋㅋㅋ
진짜 오사카에서 먹었던 음식중에 젤 맛있었던 음식이다ㅠㅠ 힝 또먹구싶다우~



짜잔~~~~ 비슷하죠??? 맛있다 ㅋㅋㅋㅋㅋ
만두는 왕교자 냉동만두로 만들었다.ㅋㅋㅋ
오사카에서의 그때 그 맛을 똑같이 따라할 순 없지만
육즙빵 나오는 한쪽은 바삭하고 반대쪽은 촉촉한 교자만두이다.ㅋㅋㅋ


맛있다................. 진짜 요리는 내삶의 이유♡


오늘 공부 많이 했냐구용?
놉놉...ㅋㅋㅋㅋㅋ
담주부터는 본격적인 자격증 공부를 시작한다.
오빠가 관련 학과를 전공했는데 오빠한테 수업을 받기로 했다. 친오빠 ㅋㅋㅋ
정말 수업을 잘할 수 있을까??
학원비가 굳어서 좋긴 한데 정말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거 같다. 하.....
제발 싸우지만 않으면 좋겠다...ㅋㅋㅋㅋㅋ


드디어 국어 기출문제집 표준발음법 파트를 다풀었다.


표준발음법.pdf



표준발음법도 발음이 나오는 규칙??들을 처음에 공부할 때는 원리 공부하듯이 같이 공부했는데 
기출문제를 쭉 풀다보니 자주나오는 단어, 많이 나오는 단어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래서 언제부터 단어랑 발음을 적고 그것만 계속 보기 시작했다.ㅋㅋㅋ 

단어를 보면 발음 연상되게 ㅋㅋㅋ 느낌과 촉으로?? 최소한 기출된 단어들은 이렇게 외워도 되지 않을까???

잘 보면 자주 나오고 자주 틀리는 단어들이 많다. 

예를 들어 유리잔의 발음은 [유리잔]이다. 보통 유리짠 같지만 유리잔이 맞는 발음이라 주의해야한다.


혹시 이거보다 더 좋은 공부법이 있는 분은 공부법 공유해요....ㅠㅠㅠㅠ
함께 공부하고 함께 목표를 이뤄요~^^

오늘도 표로 만들어 한페이지에 꾹꾹 담아보았다.
들고다니기 편하게 ㅋㅋㅋ
화장실에 붙여놓기에도 좋다.

오늘도 자료 공유해요~ 대단한 자료는 아니지만 공부에 도움이 되서 다들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나 포함 모두 합격해요!!!!ㅋㅋㅋㅋ

이틀남은 지방직도 화팅화팅

열공열공~~~~

------------------------------------------------------------------------------------------------------------------------------------


프린트에 맑지만의 발음이 [말찌만]으로 되어있는데 [막찌만]이예요 ㅠㅠ

정리한다고 했는데 틀린 부분이 있네요!! 원본파일이 없어서 수정을 못해요 ㅠㅠ 자료 공유하실때 참고해주세요!!




[국어] 05. 복수표준어 정리/국어 오답정리/공무원 국어

[국어] 04.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 오답정리 - 1. 헷갈리는 어휘들

[국어]03. 한번 / 한 번, 두사람 / 두 사람 띄어쓰기

[국어] 02. 개펄/ 갯펄, 깃들여/깃들어 비교

[국어] 01. 갈음. 가름, 가늠 비교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