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_함께쓰는 이야기/생활 스페인어

[스페인어 공부] 자기 소개하기, 이름 소개하기

by 정단 2020. 7. 3.

2020/07/01 - [투_함께쓰는 이야기/외국어STUDY] - [스페인어 공부] 인사하기

 

[스페인어 공부] 인사하기

1. 인사하기 (Saludo) Hola, Qué tal? (올라, 께 딸?): 안녕/안녕하세요? → 스페인어를 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표현이다. 영어에서는 Hello, How are you? 랑 똑같은 표현! - Qué tal? 의 표현은 다음과 같은..

unomasuno.tistory.com

 

저번 인사하기에 이어서, 자기소개 하는 법을 배워보자!

처음 만난 사람에게, Hola라고 인사를 먼저 하고, 스페인어에서는 자신의 이름을 소개한다. 이름 소개를 위해서는 두 가지로 표현할 수 있다. 

- Me llamo 이름 (메 야/쟈모) ← 이전 포스팅에서 했지만, ll의 발음은 ㅇ/ㅈ 사이의 발음이다.

- Soy 이름 (쏘이)

그리고나서, 영어에서 우리 초등학교?중학교? 때 1과에서 배운 Nice to meet you 만나서 반갑습니다라는 표현은

- Encantado/Encantada (de conocerte) (엔깐따도/엔깐따다 (데 꼬노세르떼)) → 먼저, do로 끝나는 표현은 말하는 사람이 남자일 때, da로 끝나는 표현은 말하는 사람이 여자일 때 사용한다. /// de conocerte는 "당신을 만나서"라는 의미로 붙여도 되고 붙이지 않아도 된다. 그러니 Encantado/a만 쓰면 "반갑습니다", Encantado/a de conocerte는 "당신을 만나서 반갑습니다"라는 뜻이다.

- Mucho gusto (무쵸 구스또)  → 스페인에서는 위의 표현을 더 많이 쓰는 것 같지만 (내가 살면서 듣기로), 이 표현은 라틴 아메리카 사람들을 만나면 많이 들을 수 있다. 말하는 사람이 여성이든 남성이든 그냥 Mucho gusto 라고 이야기하면 끝. 어떻게 보면 더 간단하다. 

이렇게 자기 소개를 하며 반갑다고 볼인사를 한다. 오른쪽 먼저, 그 다음 왼쪽. 아! 맞다! 라틴계 사람들이랑 만나면 오른쪽만 하는 경우도 있다!

발음 관련 포스팅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2020/07/02 - [투_함께쓰는 이야기/외국어STUDY] - [스페인어 공부] 스페인어 읽는 법

 

[스페인어 공부] 스페인어 읽는 법

오늘은 스페인어를 어떻게 읽는지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하려고 한다. 스페인어를 알고 나면 막상 읽는 방법은 영어보다 훨씬 쉽지만, 우리가 워낙 영어에 노출이 많이 되어 있기 때문에 연습을

unomasun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