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_함께쓰는 이야기/컴퓨터 공부 중

4. [컴퓨터 일반] IEEE 802 주요 규격 암기하기

by 렁으니 2019. 4. 10.



4. [컴퓨터 일반] IEEE 802 주요 규격 암기하기



오늘은 IEEE 802 표준에서 아주 기본인 규격을 암기한 방법을 포스팅 하려고 한다.


실은 이걸 만들고 너무 쉽고 간단해서 올릴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강의에서도 IEEE 802 주요 규격은 꼭 암기해야 한다고 강조하셨고 

기출 문제를 풀다보니 10년 전 쯤에는 IEEE 802 표준이 바로 정답으로 나왔었고

그렇다면 지금은 직접적으로 묻지 않아도 지문 중 하나로 나올 수는 있다고 생각했다.


지문 하나라도 아는게 중요하니까!!! 부끄럽지만 내가 암기한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ㅎㅎ


음.. 나는 이걸 만들고 나서 생각을 안해도 규격이 떠오르니까!!! 

나처럼 컴퓨터 공부를 처음해서 IEEE 802가 뭔지 혼란스러운 사람도 꼭 외울수 있다.


음.. 그리고 아직 컴퓨터 일반 과목을 처음 공부하거나 1회독을 했지만 뭐가 뭔지 모르겠는 사람들은

그냥 일단 기본적인거라고 외워야 한다는거 먼저 외워보아요...!!ㅎㅎㅎㅎㅎㅎ


나도 지금 처음 공부하는 입장이니까

수학에서 이해가 안간다고 근의공식도 안외우고 있으면 수학공부를 할 수 없듯이

강의에서 기본적인 내용이라고 외우라고 하는 부분부터 열심히 암기하고 있다!!

솔직히 지나가면서 모르는게 참 많지만

또 하다보면 들어본거도 나오고

일단 열심히 해보는게 젤 좋은 방법이겠죠??? ㅠㅠㅠㅠ


누가 답 좀 알려주세요!!!


그래서 정말 안타까운 점은.. 자세하게 내용을 정리하고 싶지만

아직 내가 그럴정도의 깊은 이해는 못했다.


그래도 내가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정말 IEEE 802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알아야겠는데

눈에 안들어오는 사람들을 위해 머리에 쏙쏙 집어넣는 나의 암기방법을 공유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열공합시다!!!



오랜만에 구에디터로 옛날 이모티콘을 써본다 ㅎㅎㅎㅎ

정말 정감있고 좋다!!! 새로운 에디터랑 기존에 에디터 모두 장단점이 있는거 같다.

빨리 두 에디터의 장점만 모은 에디터가 나왔으면 좋겠다.




<IEEE 802 주요 표준 규격 외우기>




802.3 : CSMA/CD 방식

자세히 보면 3에 거꾸로 된 C가 두개가 있어요!!! ㅎㅎㅎ 그래서 802.3은 CSMA/CD방식




 802.4 : 여기에는 토큰버스의 스!!가 802.4의 4안에 들어있다!!! 토큰버4!!

 802.4는 토큰버4 방식이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글씨 안에 답이 있다.

잘 보면 802.5의 5가 뒤집어진 ㄹ모양이다. 따라서 802.5는 토큰링!!



802.11은 무선인터넷에 사용하는 규격이다. CSMA/CA방식을 사용하고

11의 '1' 두개가 인터넷 공유기의 안테나 모양이다!!


802.11은 유상통 컴퓨터 일반 강의를 듣으며 공부하고 있는데 유수쌤이 알려주신 방법이다.





마지막 제일 큰 숫자 15는 블루투스 방식의 표준 규격이다.

제일 큰 숫자니까 뭔가 제일 요즘기술 같은게 오겠지 하고 그냥 외웠다.

15는 제일 큰 숫자!! 블루투스!!


정말 간단하쥬??ㅎㅎㅎㅎㅎ

방정식의 기본법칙을 외웠다고 하고

이제 우리 다같이 살을 붙여 보아요!! 

다음에 더 열공해서 자신있게 개념정리를 해 볼게요!!!


정말 누군가 내 포스팅을 보고 시험을 보는데

802.5가 나온걸 보고 5는 거꾸로 된 'ㄹ'이니까 토큰링!!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면

너무 신기하고 좋을거같다.


오늘은 왠지 소심이 포스팅이 되어버렸다 ㅎㅎ

나처럼 쌩초보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거라 믿어요!! 화팅!!


다들 머리에 쏙 집어넣어요!!ㅎㅎㅎ 



1. C언어 공부 시작하기 - 프로그램 설치 없이 공부시작!!

2. 비전공자 C언어 독학시작 ② 프로그래밍 알기

3. C언어 - 짝수 홀수 구하기, 3의배수 구하기(if문, while문, 연산자)

#15. 전산직 국가직 공무원 시험 합격선 정리 (연도별 2015, 2016, 2017, 2018) - 전산직 시험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