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5 9

#19.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3회 고급 후기 - 95점 맞았어요~/오산궐동 중평떡/시험시간/준비물/정답발표/성적발표 #19.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3회 고급 후기 - 95점 맞았어요~ 오늘은 아침 일찍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보고왔다. 아침 일찍은 아니지만 저는 버스를 타고 갔으니까 6시에 일어나서 부지런히 움직였다. ㅎㅎㅎㅎ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고사장마다 정해진 정원이 있어서 원하는 고사장에 접수하려면 빨리 접수를 해야한다!! 큐넷에서 접수하는 자격증 시험과 같아요 ㅎㅎㅎ 나는 수원에서 시험을 보고 싶었지만 ㅠㅠㅠ 고사장이 꽉차서 ㅎㅎㅎ 오산시에 있는 오산정보고등학교에 가서 시험을 보고 왔다!!! 다행히 버스가 한방이라 시간은 걸려도 편하게 보고왔다~ 원하는 고사장이 있다면 접수 기간을 확인하고 빨리 접수해야해요 ㅠㅠ그래서 오늘은 아침 일찍 일어나 부지런히 준비했다.그런데 저 버스 잘못내렸어요................... 2019. 5. 25.
003. 한국사 - 삼국시대 5세기~7세기까지 왕 정리 한국사 - 삼국시대 5세기~7세기까지 왕 정리 오늘은 저번에 정리한 4세기까지의 삼국시대 정리했던 부분에 이어서 5세기부터 7세기까지 고구려, 백제, 신라의 왕을 정리했다. 4세기까지 정리한 포스팅에는 고구려와 백제왕만 정리되어 있는데 그 시기에 신라는 같은 성씨가 왕위를 세습하지 않고 박-석-김 세 성씨가 왕을 돌아가면서 세습하는 시기이다. 그러다 4세기 말부터 중앙집권국가의 틀을 만들어가기 시작한다. 내물마립간부터 김씨가 독점적으로 왕위를 세습하고 눌지마립간부터는 왕위이 부자상속이 이루어진다. 지증왕때부터 마립간이라는 칭호 대신 '왕'을 사용한다. 이번에는 세 국가를 정리해야 해서 표를 만들어 최대한 시기를 맞추어 보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잘 안맞는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거의 대부분은 연도에 따라 세.. 2019. 5. 23.
#28. CU편의점 미정당 비엔나 떡볶이 후기 #28. CU편의점 미정당 비엔나 떡볶이 후기 얼마 전에 CU편의점에서 미정당 비엔나 떡볶이를 먹어보았다.얼마 전부터 떡볶이가 엄청 먹고싶더니, 결국 공부하고 집에 가는 길에 집 앞 편의점에 떡볶이를 사먹었다. 오랜만에 편의점에 가니 정말 맛있어 보이는 편식이들이 많았다~~ (편의점음식)예전에는 편의점 음식 진짜 많이 먹었는데~~ 추억추억 ㅠㅠ 엄청 지치는 날 집에 가면서 편의점에서 먹고싶은거랑 맥주 딱 사서 집에서 티비보면서 먹으면 완전 힐링이었다. 지금은 아무것도 안하구 침대에 누워있을때 젤 힐링된다 ㅎㅎㅎㅎㅎ 뭔가 더 게을러진 느낌 ㅋㅋㅋㅋㅋ 로즈케이크라는 장미모양의 케이크도 판다. Special for you 이때가 거의 로즈데이 즈음이었는데 ㅎㅎㅎㅎㅎㅎㅎ 저.... 로즈데이에 장미 받았어요!!... 2019. 5. 22.
#27. 수원역 맛집 - 화덕초 대파불고기 푸짐한 몽땅세트 후기 ​ #27. 수원역 맛집 - 화덕초 대파불고기 푸짐한 몽땅세트 후기 오늘은 저번에 다녀온 수원역 화덕초 대파불고기집을 포스팅하려고 한다~ 여기 불고기는 국물에 자글자글 보글보글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숯불에 바짝구워서 나오는 바짝불고기 스타일이다. 불판 아래에 대파를 깔고 이미 다 구워진 고기를 세팅해주시는데 다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그냥 데우면서 먹는 느낌이다. 화덕초 대파불고기가 체인점이라 전에 다른 동네에서 가봤는데 처음 가보고 푹 빠져서 다음에 또 가려 했더니 그 가게가 없어졌다 ㅠㅠ 아쉬웠는데 수원역 맛집을 찾다보니 대파불고기집이 똬!! 있었다 ㅎㅎㅎ 체인점 만세!! ㅋㅋㅋㅋㅋ 집근처에도 화덕초 대파불고기 체인점이 있으면 가보세요~ 자글자글하고 촉촉한 불고기를 좋아하면 불호일 수 있지만 국물없이 바.. 2019. 5. 17.
코르도바 여행 #2 먹방의 시작 2019년 4월 19일 어제 늦게 도착해서 늦게 일어났다 헤헷 사실 일찍 일어났는데, 그냥 일어나기 싫어서 침대에 누워있었다. 사실 이 날 기차를 타고 세비야를 가려고 했는데, 친구가 아버지께서 해물 파에야를 한다고 해서, 우리는 음식을 선택했다 헤헷지난 여행은 ↓↓↓2019/05/13 - [원_MEGUSTASOL/여행] - 코르도바 여행 #1 도착먼저, 친구네 집에 가기 전에는 일단 호텔 카페테리아에서 간단하게 나는 차를 마시고, 남자친구는 커피를 마셨다.마시기 전이 아니라 마신 후에 찍었다 ㅎㅎ맥주나 와인을 마시고 나서 식탁에 앉았다. 친구네 아버지가 준비해주신 파에야냠냠냠 성 금요일이라서 고기는 들어있지 않았지만, 해산물과 야채들이 들어가 있었다. 너무 맛있어.점심을 먹고 나서 바로 후식을 먹었다... 2019. 5. 14.
코르도바 여행 #1 도착 2019년 4월 18일마드리드에서 새벽 1시 버스를 타고 5시간이 지나서 코르도바에 도착을 했다. 집에서 12시 15분에 출발한 것 같은데.. 시간에 딱 맞게 도착했다. 다행히 지하철이 빨리 역을 지나가 준 덕분에 겨우 도착할 수 있었다. 우리가 버스터미널에 도착했을 때는 12시 57분이었고, 버스는 사실 아직 출발 준비도 안하고, 사람들이 슬슬 타고 있었다. 휴, 다행이었다. 1시 5분쯤 출발을 한 것 같다. 버스 출발 후 얼마되지 않아서 나는 잠들었다. 몇 번 깨긴 했는데, 와아아안전 꿀잠잤다. 불쌍한 내 남자친구는... 버스에서 잠을 한숨도 못 잤다고 한다. 잠을 잘 수가 없었다고 한다. 내가 깰 때마다 멀뚱멀뚱 눈을 뜨고 있는 남자친구한테 왜 안자냐고 안 졸리냐고 물어보면서 다시 잠든 기억이 난다.. 2019. 5. 13.
#18. 수원시 망포 글빛도서관 후기/위치/운영시간/휴관일/주차 #18. 수원시 망포 글빛도서관 후기/위치/운영시간/휴관일 이번주는 내내 공부에 집중이 잘 안됐다 ㅠㅠ 그래서 오늘 주말이기도 하고 기분전환도 하고 맘을 다잡기 위해서 망포 글빛도서관에 다녀왔다. 글빛도서관은 얼마 전에 개관한 망포동의 새 도서관이다. 박지성로 쪽에 아이파크캐슬단지 바로 앞에 있다. 도서관 바로 앞에는 공원 공사를 하고 있다. 지금은 도서관에 갈 수 있는 길이 하나밖에 없지만 공원 공사가 끝나면 공원에서 갈 수 있는 출입로도 생겨 도서관에 가기가 더 편해질 것 같다. 도서관 입구이다. 아직 공사중인 곳이 많아서 새로 지은 도서관이라는 느낌이 든다. 주차공간은 많지 않다 ㅠㅠㅠ 아래 주차장이 전부인 것 같았다. 내가 갔을 땐 만차였다. 주차장 크기는 이정도예요~ 주말이라 더 붐볐을거 같기도.. 2019. 5. 12.
03. 어버이날 선물 디퓨저 만들기 / 수원 디퓨저 원데이클래스 / 공방데이트 03. 어버이날 선물 디퓨저 만들기 / 수원 디퓨저 원데이클래스 / 공방데이트 5월 8일은 어버이날 겸 남자친구와 500일이었다. 뭘 할까 고민하다가 어버이날 기념 부모님 선물로 디퓨저를 만들자고 얘기했다. 5월은 가정을 달이니까 ㅎㅎ :) 남자친구도 좋다고 했고 우리는 수원역에 있는 공방에 디퓨저 원데이클래스를 신청했다. 어느 공방을 할지 고민했는데 마침 수원역 근처에 디퓨저와 천연비누, 입욕제, 향초를 만드는 공방에 수업을 신청했다. 이 아래 포스팅을 보고 신청하게 되었다. 공방 공식 블로그인데 디퓨저 말고도 다양한 수업을 하고 있다. 디퓨저 선물/ 원데이클래스/ 수원역 클로이즈달퐁 공방 디퓨저만들기 원데이클래스 향기 인테리어로 빠질 수 없는 아이템 디퓨저 방향제 역할도 하지만 인테리어 ... blo.. 2019. 5. 11.
#25. 오랜만에 포스팅 - 일상 정리 /공부/나들이 #25. 오랜만에 포스팅 - 일상 정리 /공부/나들이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올린다.4월 28일에 마지막 포스팅을 올렸으니까 거의 12일만에 글을 쓴다.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ㅎㅎㅎ 사진첩에 블로그에 올릴 사진들이 한가득이다ㅎㅎ 하지만 블로그도 타이밍이라고 시간이 지나버리니까 쓰고싶은 글은 많은데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다.그래서 그냥 12일동안 있었던 일을 쭉 기록하려고 한다. 1. 공부 매일 그냥 당연하게 독서실을 간다.4월에 공부에 재미가 붙고 점수도 점점 오르는거 같더니 5월이 되자마자 맘이 싱숭생숭해지고 공부가 잘 안된다.ㅠ 또르르ㅠㅠㅠㅠ 지금이 젤 중요한 시기인거 안다!!!! 열심히 해야지!!! 아자!!생각해보면 중학교, 고등학교 때에도 5월에 가장 공부가 안됐던 것 같다. 뭔가 학.. 2019. 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