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취미부자

18. 예쁘고 실용적인 꽃다발 수세미 만들기

by 렁으니 2021. 2. 18.

 

 

맨날 하트수세미만 만들다 보니까 지루해졌다.

하트수세미는 항상 재미있을줄 알았는데 새로운 수세미를 뜨고 싶어졌다. 이제는 나도 뭔가 디테일하고 예쁜 수세미에 도전해보고 싶어서 유튜브를 보다가 꽃다발 수세미에 도전했다.

 


꽃다발 수세미는 호빵수세미와 팝콘뜨기를 마스터했다면 금방 배울 수 있다. 호빵 수세미는 수세미뜨기를 제일 처음 배울 때 했던 수세미뜨기고, 팝콘뜨기도 예전에 파인애플 수세미를 만들 때 해본 적이 있었다. 호빵 수세미와 팝콘뜨기와 관련된 이전 포스팅을 함께 올려둘게요 :)

 

 

05. 노란색 호빵 수세미 완성!! (코바늘 독학)

코바늘을 독학하기 시작하고 두 번째 작품을 완성했다!! 작품이라고 하니 엄청 대단한거 같지만 첫 번째 작품도 두 번째 작품도 모두 수세미이다. ㅎㅎㅎ 첫 번째는 단면으로 된 수세미를 만들

unomasuno.tistory.com

 

18. 파인애플 수세미 만들기!! - 코바늘 수세미 취미 / 독학

과일 수세미 바구니에 비싼 과일을 넣고 싶어서 고르다가 파인애플 수세미를 골랐다. 뭔가 비싸고 집에서는 잘 못먹는 과일이니까 아주 안성맞춤이다. 파인애플 수세미 만들기는 유튜버 뽀끼언

unomasuno.tistory.com

 

16. 코바늘 독학 유튜브 추천 ① - 뽀끼언니

지난여름 친한 언니의 추천으로 시작하게 된 코바늘을 지금까지도 꾸준히 하고 있을 줄은 몰랐다. 이렇게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것은 유튜브의 도움이 컸다. 유튜브 영상들이 수세미 만드는 법을

unomasuno.tistory.com

 

예전 포스팅을 보다보니까 처음 만들었던 양면 호빵수세미가 엄청 허접해 보인다 ㅎㅎㅎㅎ
처음 만든 수세미는 남자친구에게 선물했는데 그래도 아직 잘 쓰고 있다고 한다. 그래도 저번에 새로 하나 갖고 싶다고 살짝 말하던데 실력도 많이 늘었고 예쁘게 만들어서 선물해줘야겠다.

 

 

꽃다발 수세미 뜨기에 사용한 실은 3가지이다. 에메랄드빛 초록색 실은 꽃의 줄기부분에 사용했고, 흰색은 바탕색, 꽃분홍색 수세미실은 꽃을 만드는데 사용했다. 내가 참고한 영상에서는 두가지 색의 꽃을 섞어 사용하는데 유툽쌤이 처음에는 한가지 색으로 해보고 익숙해지면 색을 조합하라고 하셨다. 그래서 이번에는 한가지 색으로 도전했다.

 

 

필요한 도구는 코바늘과 돗바늘이다.

 

 

코바늘 호수는 5호 3.0mm이다. 힘을 많이 줘서 뜨개질을 하면 한 호수 큰 바늘을 사용해도 괜찮을 거 같다. 나는 힘을 많이 줘서 뜨개질을 해서 수세미가 조금 작게 나왔다.

 

 

완성된 수세미 입니다.

수세미가 조금 작게 나와서 흰색 호빵 부분을 영상보다 한 단 더 많이 떴다.
또 영상이랑 다른게 만든 부분은 짧은뜨기로 테두리를 만든 건데 고리를 만들다가 배경이 흰색이라 테두리를 만들어도 예쁠거 같아서 만들었다. 실 색은 꽃이랑 같은 색을 사용했다. 그리고 영상에서는 꽃다발 줄기부분에 리본을 묶어주는데 리본을 묶으면 쓸 때 불편할거 같아서 그냥 칭칭 감아서 마무리했다.

만들면서 아쉬운 점은 줄기를 만들 때 너무 꽉 당기면 수세미가 찌그러진다. 나는 너무 꽉 당겨서 줄기 아랫부분이 찌그러졌다. 다음엔 힘을 빼고 만들어야겠다.

 

▼ 참고한 영상입니다. 

 

수세미상점이라는 유튜버쌤의 영상을 보고 만들었다. 여러번 설명을 해줘서 쉽게 배울 수 있다. 총 3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호빵뜨기와 팝콘뜨기를 할 수 있으면 첫 번째 영상과 두 번째 영상 중간쯤까지 보면 할 수 있다.

 

 

이모에게 선물로 주려고 선물포장 대신 리본을 묶었다. 나중에 사용할 때는 리본을 풀고 쓰라고 알려줬는데 예쁘다고 주방에 걸어두었다. 히히히 너무 뿌듯하다 :) 다음에는 여러 색을 배색해서 꽃다발을 만들어 봐야겠다.

 

이번에 만든 수세미는 모양도 예쁜데 호빵수세미랑 팝콘뜨기만 할 수 있으면 생각보다 간단해서 초보에게도 추천한다!! 코 개수만 잘 맞춰서 만들어 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