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일상

39. 한글날 맞이 우리말 공인인증고사 도전해보세요!!

by 렁으니 2020. 10. 5.

 

 

벌써 이번주 금요일이 한글날입니다. 한글날은 양력 10월 9일로, 한글을 창제한 것을 기리기 위한 국경일이예요.

방금 우연히 검색어를 구경하다가 우리말공인인증고사라는 검색어가 있길래 눌러보았습니다. 처음엔 국어 시험이 새로 생긴 줄 알고 눌러보았는데 KBS에서 한글날을 맞이해 치르는 시험이라고 합니다. 한글날이 되면 한글과 관련된 소소한 이벤트들이 열리니 재미있고 좋아요!! 한글날을 맞이해 재미있게 해볼 수 있는 시험이니 다 함께 도전해보아요!!!

KBS 우리말 공인인증고사 링크 ▼

urimalgosa.kbs.co.kr

 

우리말 공인인증 고사

574돌 한글날을 맞이하여 우리말 공인인증 고사가 열린다고 하니, 어디 한번 도전해 보시겠소?

urimalgosa.kbs.co.kr

 

 


 

응시자가 벌써 34,607명이고, 만점자도 꽤 많아요. 응시자 평균 점수는 72점입니다. 총 문항수는 14문항이예요. 객관식이라 답은 모두 찍을 수 있는데 헷갈리는 문항들이 몇 개 있었어요. 예전에 대한외국인에서 봤던 문제도 나왔어요. 

요즘 국어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만만하게 도전했습니다!!

 

 

저는 87점 3급입니다~~~~!!!!
문제를 풀다보니 100점은 어렵겠구나 ㅠㅠ 하는 생각이 들고 90점은 맞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87점에 너무너무 만족합니다!!!!
3급은 "올바른 맞춤법을 널리 전파하는 중대한 역할을 맡고 있으니 앞으로도 활약을 멈추지 말아주세요."라고 적혀 있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국어공부 포스팅을 하라는 의미인가 봅니다. 추석이라는 핑계로 지난주 일주일 내내 포스팅을 하지 않았는데 다시 국어포스팅을 열심히 포스팅을 해야겠어요!!! 국어공부가 하다보면 정말 재미있답니다 :)

한글날을 맞이하여 우리말 공인인증고사에 도전해보세요!!!

 

 

 

 

[국어] 22. 외래어 표기법 - 외래어 표기 기본원칙, 외래어 표기 용례(오답노트 정리!!!)

오늘은 자주 봐야 익숙해지는 외래어 표기법을 정리하겠습니다. 오답노트에 외래어 표기법 오답정리만 4페이지 정도가 정리되어있다. 외래어 표기법은 보다보면 익숙하다가도 자주 안보면 헷��

unomasuno.tistory.com

 

[국어] 23. 외래어 표기 마지막 총정리!

오늘 지난 포스팅에 드디어 마지막 외래어 총정리를 한다!! 야호!! 먼저 외래어 표기와 관련된 지난 포스팅들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첫 번째 포스팅은 어문규정자료를 올려둔 포스팅이다. 외래��

unomasuno.tistory.com

 

 


추가글

 

위의 문제를 풀면 점수와 등급은 나오는데 내가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는 확인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직접 문제 정답과 문제풀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문제를 풀고 틀린문제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함께 읽어주세요!!

 

한글날 맞이 KBS 우리말 공인인증고사 100점 정답 확인하기 + 풀이

 

한글날 맞이 KBS 우리말 공인인증고사 100점 정답 확인하기 + 풀이

안녕하세요. 어제 한글날을 맞이하여 KBS 우리말 공인인증고사를 포스팅 했었습니다. 그런데 정답이 없어서 점수는 확인하지만 내가 틀린 걸 알 수는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국어공부를

unomasun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