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_함께쓰는 이야기/생활 스페인어

[스페인어 공부] 기본적인 표현 -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실례합니다, 죄송합니다, 부탁합니다, 작별 인사

by 정단 2020. 7. 10.

 

 

오늘은 스페인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표현들을 포스팅하려고 한다. 이전에 자기 소개와 안부 묻기는 했는데, 그 다음으로 기본적인 표현들 포스팅을 안했다. 이전 포스팅은 요기 ↓

 

2020/07/03 - [투_함께쓰는 이야기/생활 스페인어] - [스페인어 공부] 자기 소개하기, 이름 소개하기

 

[스페인어 공부] 자기 소개하기, 이름 소개하기

2020/07/01 - [투_함께쓰는 이야기/외국어STUDY] - [스페인어 공부] 인사하기 [스페인어 공부] 인사하기 1. 인사하기 (Saludo) Hola, Qué tal? (올라, 께 딸?): 안녕/안녕하세요? → 스페인어를 하면서 가장 기..

unomasuno.tistory.com

2020/07/08 - [투_함께쓰는 이야기/생활 스페인어] - [스페인어 공부] 직업 말하기, 학생, 경찰, 선생님, 소방관, 의사, 연구원 등등 직업 표현

 

[스페인어 공부] 직업 말하기, 학생, 경찰, 선생님, 소방관, 의사, 연구원 등등 직업 표현

스페인어를 처음 배우고 여행을 가서 쓸 때, 뭐가 있을까? 진짜진짜 솔직히 사람을 많이 만나지 않으면, 쓸 일이 없을 수도 있지만 (ㅜㅜ) 생각나는 게 없어서, 직업 종류를 올려보려고 한다. 참��

unomasuno.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준비해보았다. 다른 포스팅에서도 잠깐 잠깐 등장한 표현들도 있긴 하지만, 원래 반복해서 배우면 더 잘 외울 수 있다. ㅎㅎ 

 

위에 표에서는 읽는 방법과 함께 읽어보고! 복습 겸 해서 같이 정리를 해 보도록 합시다.

 

 

 

1. 안녕하세요 = Hola : 이 표현은 워낙 유명하고, 안부 인사 전할 때도 했던 표현이라도 다들 알고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

 

2. 감사합니다 = Gracias : 이에 대한 대답으로는 De nada (데 나다)라고 간단하게 해 주면 된다.

 

3. 실례합니다 = Perdón // Disculpa : 표현은 두 개지만, 둘 다 굉장히 많이 쓰는 표현으로 영어에서는 Excuse me 처럼 쓰인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라는 표현으로도 쓸 수 있다.

(혹시,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라는 표현을 직접적으로 하고 싶으면 Puedes repetir de nuevo? (뿌에데스 레페티르 데 누에보?)라고 사용할 수도 있다.)

 

4. 죄송합니다 = Pérdona // Lo siento : 둘 다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이다. 

 

5. 부탁합니다 = Por favor : "부탁합니다"라고 의미를 부여했지만, Please랑 똑같은 의미이다. 공손하게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 특히, 스페인어가 짧은데, 무언가를 부탁하고 싶을 때, 단어 하나 말하고, por favor를 붙여주면 끝!

 

6. 작별 인사 = Adiós : 이 표현도 많이 익숙하고 들어본 표현일 거라고 생각은 하는데, 작별할 때 쓰는 표현이다. 위에 표에는 정리하지 않았지만, 작별 인사할 때 다양한 표현들이 사용된다.

- Hasta luego (아스따 루에고) : 나중에 봐! 라는 표현. Adiós만큼 자주 사용되는 것 같다. Hasta가 "~까지" 라는 뜻이고, Luego가 "나중에"라는 뜻이다.

- Hasta la próxima (아스따 라 프록시마) : 다음에 봐! 라는 표현이지만, 약간 자주 보지 못하는 사람들한테 사용하는 느낌이다. 나중에 봐~ 이런 느낌인데, 나중에 기회되면 봐! 이런 느낌? Hasta luego 보다는 좀 멀리 느껴지는 표현이다. La próxima는 "다음번, 다음 기회"라는 뜻이다.

- Hasta mañana (아스따 마냐나) : 내일 봐! 라는 표현이다. 학교 다니는 친구들끼리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다. mañana는 "내일"이라는 뜻이다.

- Hasta la semana que viene (아스따 라 쎄마나 께 비에네) : 다음 주에 봐! 라는 뜻이다. La semana que viene는 "다음 주"라는 뜻이다.

 

오늘도 표현이 많지만, 그래도 일상 속에서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다. 유용했으면 좋겠다!

 

 

** 혹시 표현 관련해서 더 궁금한 표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업데이트하려구요!

** 혹시 알고 싶은 스페인 표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포스팅하려구요!!

 

그럼 Hasta lueg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