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REUNGEUNi/정보들

내 투표소 찾기 간단하게 조회 - 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관위 사이트

by 렁으니 2020. 4. 11.

 


사전투표 2일차가 되었습니다. 올해 사전투표 첫 날부터 높은 투표율이 나왔어요. 그만큼 선거에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투표를 통해 내년 국회는 더 나은 국회를 만들어요.

투표는 사전투표와 본투표일로 나눠져요.
사전투표는 2020년 4월 10일(금)부터 4월 11일 이틀 간 진행되고
본투표는 4월 15일(수)에 진행됩니다.
두 투표일 모두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는 거주지에 관계없이 사전투표소에 가서 투표를 할 수 있고
본 투표는 반드시 정해진 투표소에 가서 투표를 해야해요.

업무 상 또는 학업 상, 여러가지 이유로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다른 곳에 있다면 오늘 사전투표일에 투표를 하시는게 좋아요.

사전투표소는 전국에 투표소가 있는데 가까운 곳으로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합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로 반드시 착용하고 가야한다고 하니까 참고해주세요!!

  • - 사전투표소 가기 전 신분증 준비하기
  • - 마스크 착용하고 사전투표소 가기
  • - 사전투표소 입구에서 발열체크를 받고, 손 소독제로 꼼꼼하게 소독 후 일회용 비닐장갑 착용하기
  • - 사전투표소 안·밖에서 다른 선거인과 1m 이상 거리 두기
  • - 사전투표소에서 본인확인 시 마스크 잠깐 내리기
  • -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이 있는 경우, 임시기표소에서 투표

그리고 4월 15일에 하는 본투표반드시 투표소를 확인하고 본인의 정해진 투표소로 가야합니다.
자신의 투표소가 아닌 곳으로 가면 투표를 못해요. 같은 동네에 있는 투표로라도 반드시 정해진 곳으로 가야해요.
간혹 비슷한 한 동네에 투표소 이름이 비슷한 곳이 있어서 헷갈리는 경우가 있어요.
꼭 잘 확인하고 가서 투표하세요!!

본투표에서도 신분증마스크를 지참하고 가야 합니다.

 

사진출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이트

 


내 투표소 찾기 ① 사전투표

사전투표는 투표소 위치를 확인하고 가장 가깝거나 편한 곳으로 가시면 돼요.
전국 어디에서나 투표가 가능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가면 읍, 면, 동 별로 설치되어있는 사전투표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함께 달아놓을게요.

사전투표소 검색 : http://info.nec.go.kr/bizcommon/popup/popup_search_prevoteForm.xhtml?electionId=0020200415

 

선거통계시스템 선거정보검색

읍·면·동명(행정동 또는 법정동)을 입력한 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2020년 0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및 재·보궐선거의 사전투표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도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전투표소 약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0건 검색된 사전투표소가 없습니다.

info.nec.go.kr

 

 

 


내 투표소 찾기 - ② 4월 15일 본투표

앞서 말했듯이 4월 15일 투표날 투표소를 찾는 경우 반드시 본인의 정해진 투표소로 가야해요!!
그래서 본투표의 본인 투표소를 찾는 사이트는 주민등록상 거주지, 이름과 생년월일 등 여러 정보를 입력해서 본인의 정해진 투표소를 찾아요. 동명이인같은 다른 사람의 투표소와 헷갈리지 않기 위한 것이예요.

인터넷으로 검색하지 않아도 우편으로 받은 선거공보물을 보면 주민등록상 투표 가능한 세대원들의 투표소가 모두 적혀있어요. 선거 공보물은 집집마다 발송된 선거 포스터 꾸러미들을 말해요.

본투표의 투표소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모양이 사전투표소 찾기랑은 달라요.

 

 

4월 15일 본투표 내 투표소 찾기 : https://si.nec.go.kr/necsps/sps.SpsSrchVoterPolls.nec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내 투표소 찾기

검색하신 조회조건에 해당하는 정보가 없습니다. 잘못 입력된 사항은 없는지 확인하시고 다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선거일투표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i.nec.go.kr

 

예전에 투표는 딱 하루였는데 지금은 사전투표일 이틀에 본투표까지 투표기간이 총 3일로 엄청 길어졌어요.
그만큼 우리 손으로 국회의원들을 뽑을 기회가 많아졌다는 의미라고 생각해요.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투표소 찾기를 포스팅 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줄어든 상황이지만 그래도 마스크 반드시 착용하고 조심해서 투표 다녀오세요!!

즐겁고 안전한 주말 보내세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이트 - https://www.nec.go.kr/vt/main.do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특집홈페이지

 

www.nec.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