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_MEGUSTASOL/여행

마드리드_Templo de Debod 데보드 신전

by 정단 2019. 3. 20.

2019년 3월 17일 월요일!! 

오랜만에 여행 정보를 올린다. 마드리드 왕궁도 올리긴 햇는데, 다른 일상이랑 올려서 이게 마드리드에서는 처음 올리는 여행글이 되었다. 

마드리드 왕궁이 궁금한 사람들은 ↓↓↓

2019/03/15 - [원_MEGUSTASOL/일상] - [일상] 스페인생활 #12 마드리드 왕궁 (Palacio Real)

2019/03/17 - [원_MEGUSTASOL/일상] - [일상] 스페인일상 #13 마드리드 왕궁과 캡틴마블

이번에는 그 근처에서 쉽게 갈 수 있는 Templo de Debod (템쁠로 데 데보드, 데보드 신전)를 소개하려고 한다.

먼저 데보드 신전은 마드리드 왕궁에서 완전 가까이에 있는 공원에 위치해 있다.

아마 마드리드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마드리드 왕궁보고 Templo de Debod 보면 딱 좋을 것 같다. (난 참고로 오후 코스 추천 이유는 계속 읽으면 나오지롱!! ㅎㅎ)

데보드 신전을 먼저 소개하자면 낮에는 이렇게 생겼다. 

이 데보드 신전은 원래 2세기에 만들어진 이집트의 건물인데, 이집트 정부가 스페인에서 누비아의 신전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고 선물로 준 것이다. 이 도움으로 이집트는 아스완 하이댐의 건축 아래 범람으로 묻힐 뻔했던 아부 심벨 신전 등을 지킬 수 있다고 한다. 

1972년 7월 20일 2년에 걸쳐서 마드리드에 걸쳐 재 건축되었고, 이 과정은 제대로 된 계획을 세우지 않았고, 건물을 해체하고 옮기는 과정에서 몇 몇의 조각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너무 복잡했다.

첫 10년 동안 마드리드에서 안전하지 못한 곳에 있었기 때문에 제대로 보살펴지지 않았지만, 현재 시청에서 잘 보호하고 Parque de la Montaña (몬타냐 공원)의 안전을 확장하기 위해서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

출처: https://www.disfrutamadrid.com/templo-debod

원래 내부를 구경할 수 있게 해놨나 본데, 안에는 항상 닫혀 있고, 함부로 건물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지키는 사람이 한 두명정도 있다. 저 세 건물 아래에 빈 곳이 있는데, 물로 가득 차 있는데, 시기별로 물을 담아 놨다가 뺐다가 하는 것 같다. 

여기는 완전 뒷편이다. 여기도 물을 담아 놓는데, 물이 없다. 횡하네. 

뒤편으로 가다보면 전망대가 나온다. 그러면 저 멀리 마드리드 왕궁이 보이고 다른 건물은 그 근처 바로 건너편에 있는 왕실 산타마리아 알무데나 성당이 보인다. 

이런 전망대 너무 좋다 헤헷

이제 내가 왜 오후 코스로 마드리드 왕궁보고 가면 좋다고 한 이유를 말하려고 한다. 

첫번째, 마드리드왕궁은 열려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고, 여기는 공원 안에 있기 때문에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다.

두번째, 해질녁에 간다면 조명 때문에 너무 이쁜 광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바로 위 전망대에서도 예쁜 불빛을 볼 수 있다.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사진들이다

이건 메인 건물!

전망대로 보이는 광경을 찍은 것이다. 멀리서 보면 도시의 불빛들까지 보인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는 실제로 보는 게 더 이쁘다 헤헷

여기는 보너스사진인데, 작년 2월에 해 뜨는 거 보는 거 찍는다고 이른 아침에 갔는데, 구름 잔뜩 껴서 해도 안 보이고.... 그래도 분위기 있게 잘 나왔다.

어둡지만, 물이 있어서 더 뭔가 분위기 있게 나왔다. 마지막 두 사진은 풍경을 찍었던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