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일취월장 코바늘 뜨기!! - 하트 수세미 만들기 성공 :)
▼▼▼ 지난 포스팅에 이어 ▼▼▼
2020/08/11 - 11. 꽃 수세미? 만두 수세미? 코바늘 수세미 실패작
11. 꽃 수세미? 만두 수세미? 코바늘 수세미 실패작
코바늘 독학 2주차 드디어 똥손의 기운이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다. 요즘 너무 잘해서 불안하기도 했다. 처음 코바늘을 배울 때 단면으로 된 원형 수세미를 배웠고 (2020/07/26 - 8. 나의 첫 코바늘 수
unomasuno.tistory.com
만두처럼 쪼그라들던 꽃수세미도 호빵 수세미가 되었다. 호빵 탈출 실패 ㅠㅠ 그래도 이제 호빵수세미는 실력자가 되어서 아주 쉽게 만든다!! 도톰하고 보송하고 모양도 나름 예쁘다.
꽃모양은 아니지만 노란색과 분홍색이 섞인 호빵수세미가 완성되었다. 확실히 두겹으로 해야 도톰하고 나중에 쓸 때도 편한 거 같다.
하트 수세미 도전!!
이제는 다른 모양의 수세미를 만들고 싶어서 수세미를 검색하던 중에 하트 수세미를 발견했다. 양면으로 만드는 수세미인데 연습해서 이번 겨울에 결혼하는 오빠 신혼집 집들이 갈 때 선물하고 싶다. 하트 수세미 세트로 만들어서 줘야지!!
하트 수세미의 난이도는 호빵 수세미와 꽃 수세미의 중간 정도이다.
꽃 수세미 뜨기는 짧은 뜨기, 긴 뜨기, 한길길뜨기를 반복해서 떠야 해서 복잡하고 어려웠다. 자꾸 꽃잎 크기가 달라지는게 가장 큰 난관이었다. 하트 수세미 뜨기는 한길길뜨기로만 하면 되는거라 훨씬 쉬웠다.
그리고 하트수세미를 만들 때 하트 윗부분을 따로 만들어서 연결해 큰 몸통을 만들어야 하는거라 호빵수세미보다는 조금 난이도가 있다. 호빵 수세미를 마스터하면 다음에 도전할 수세미로 추천한다!!
아래는 하트수세미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
자세한 만드는 방법의 위의 유투브를 참고해주세요!! 초보인 저보다 훨씬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제일 먼저 하트의 귀(?) 부분을 2개 만든다. 작고 엄청 귀엽다 ㅎㅎㅎ 그런데 다 만들고 보니까 하트 귀가 한 단 정도 길어도 괜찮을거 같았다. 그래서 다음에는 1단정도 더 만들어 조금 더 긴 하트귀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그리고 두 귀를 연결해서 코를 줄이며 코바늘을 뜬다. 점점 줄이다가 마지막에 꽉 조여서 하트를 마무리해준다.
완성된 하트 수세미!! 이번 수세미는 만드는데 3-4시간 정도 걸렸다. 예전에는 하루종일하거나 이틀은 해야 하나 만들었는데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다. 한길길뜨기 하나로만 하면 되는거라 더 빠르게 만든 거 같다. 수세미 고수들은 하루에 몇개씩 만든다고 하는데 실력이 좋아지면 가능할 거 같다. 끝에 고리는 남아있는 핑크색 자투리 실로 달았다. 남아있는 실이지만 예쁘다 ㅎㅎㅎ
첫 작품과 이번에 만든 하트수세미를 비교해보았다. 뭔가 실력이 엄청 늘었다는게 느껴진다 ㅎㅎㅎㅎㅎ
첫작품... 오마나... ㅎㅎㅎㅎ
첫 작품은 의미있는 작품이라 엄마한테 선물했는데 엄마가 수세미를 안쓰시길래 신경쓰였는데 이렇게 비교를 해보니 왜 안쓰셨는지 알 거 같다. 그래서 하트 수세미를 엄마한테 선물로 드렸다. 첫 수세미는 그냥 간직하고 이번 수세미는 진짜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다 :)